DGB대구은행 HYBRID 모기지론 대출(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중형 아파트 가격이 급등하며 평균 8억원을 넘겼습니다. KB부동산 시계열 자료에 따르면 전용면적 85㎡ 초과 102㎡ 이하 중형 아파트의 4월 전국 평균 매매가가 8억51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상승률로 치면 지난해 12월 7억4872만원이었던 것이 올해 1월부터 4달간 7.53% 오른 셈입니다. 중형 아파트의 상승세는 특히 지방에서 두드러졌는데요. 새정부의 규제완화 기대감과 함께 전반적인 집값 상승압력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전국 아파트값 상승률은 지난해 11월 1.54%에서 지난달 0.10%까지 4달 연속 오름세가 완만해지다가 이달 들어 0.19%를 기록하며 다시 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에선 지난달 상승률이 0.05%였다가 이달 0.11%로 나타나며 두 배이상 가팔라졌습니다. 

한편 서울 아파트 평균 전세가와 매매가의 차이가 6억원을 넘어섰습니다. 현 정부 출범 당시만해도 1억8000만원 수준이었던 전세, 매매가 격차가 역대 최고 수준으로 벌어지면서, 전세 세입자의 내 집마련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부동산 관계자는 "집값 폭등으로 전세살이 하던 서민들의 내 집마련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전셋값도 올라 전세를 유지하는 것조차 어려워졌다"고 말했습니다. 정부와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하여 주택구입자금이나 전월세자금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DGB대구은행의 하이브리드(HYBRID) 모기지론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GB 대구은행 하이브리드 모기지론

 

DGB 대구은행 하이브리드 모기지론은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가계자금대출을 받고자 하는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고정금리 및 잔여기간 변동금리를 혼합하여 최장 30년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대상, 대출한도

▶ 대출대상

- 본인, 배우자 또는 직계가족명의의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는 개인

 

▶ 대출한도

- 지역별 LTV제한 비율에 따른 차등적용
- 최대적용가능 LTV : 투기지역 40% / 투기과열지구 40% / 조정대상지역 50% / 일반지역 70%

※ 단, 세대별 주택담보대출 보유수, 서민실수요자 요건 충족 여부, 주택의 소재지역, 소득금액, 본인거주여부등에 따라 달리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 기간, 상환방법, 이자납입방법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10년 ~ 30년
  •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
  • 대출원(리)금은 약정된 분할상환납입일에 균등분할상환하고 이자는 대출원금 상환시 납부
  • 이자 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매월 등)마다 이자를 납입합니다.

대출금리

▶ 대출금리

- 3년 고정형 : 3.24% ~ 3.69%

- 5년 고정형 : 3.17% ~ 3.62%

 

▶ 적용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상품에 따라 우대금리 폭이 다르거나 없을 수 있음), 이는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등), 은행거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우대금리

(가) 영업점장 전결감면 금리

(나) 부수거래 감면금리 : 차주 거래실적 등에 따라 기준금리와 산출금리에 의하여 산출된 금리를 감면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환, 갱신시점에는 재산출하여 적용하며, 매 3개월마다 실적을 체크하여 미충족할 경우 해당 금리만큼 조정하여 적용됩니다.)

①신용카드 결제금액이 최근 3개월 기준 50만원/100만원/300만원 이상 (신규회원 포함) : 최대 연 0.2%

②급여이체고객 : 연 0.2%

③자동이체 실적이 매월 3건 이상 : 연 0.20%

④적립식 예,부금 등의 월 불입액이 20만원 이상 : 연 0.10%

⑤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최근 3개월 평잔이 100만원 이상 : 연 0.20%

필요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등본ㆍ초본, 재직 및 소득증빙서류, 등기권리증(등기필증),등기부등본, 전입세대열람확인원,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등

 

▶ 유의사항

  •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대상이거나 대구은행에서 정한 대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담보물 소재지역에 따른 DTI충족여부, 주택관련대출 보유여부, 주택보유 수 등에 따라 대출 한도 및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 : 고객센터 1566-5050 / 1588-5050  

은행 주택담보대출, 전월세 대출 관련 글

└ NH농협 NH월상환액고정형 주택담보대출 금리
└ NH농협 주택담보대출(주담대) 
└ 신한은행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아파트)
└ KB국민은행 주담대 (주택담보대출) 
└ KB국민은행 KB Star 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 
└ 카카오뱅크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
└ KB국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 IBK기업은행 i-ONE소상공인부동산(아파트)담보대출
└ KB국민은행 임대주택,아파트 중도금(집단)대출 
└ 모바일 중도금 대출 우리은행 스마트 징검다리론
└하나은행 원클릭 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주담대)
└DGB 대구은행 주택(아파트)담보(주담대)대출
└케이뱅크(K-Bank) 아파트 담보대출(주담대)
└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주담대)
└KB손해보험 KB희망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지금까지 DGB대구은행 HYBRID 모기지론 대출대상, 한도, 금리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