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아파트담보대출(주담대)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필요서류

수도권 아파트 전셋값이 3년반 전 매맷값과 비슷한 수준으로 올라왔습니다, 13일 KB국민은행 월간 주택가격 동향 시계열 통계에 따르면 수도권 아파트의 평균 전셋값은 지난달 4억4156만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는 2018년 1월 당시 수도권 아파트 평균 매매가 4억4067만원와 비슷한데요. 수도권 아파트 전셋값은 2018년과 2019년에 연달아 소폭 하락했으나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상한제를 골자로 한 새 임대차법이 시행된 작년에는 10.23% 상승했습니다. 매매가 역시 급등하고 있습니다. 저가 매수세가 수도권 외곽 지역에 유입되면서 수도권 주택가격 상승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은 2.50% 올라 14년 8개월만에 최고기를 경신했는데, 수도권 지역 중 인천지역이 3.39%로 가장 많이 올랐으며, 경기지역이 2.82% 서울 1.59% 등을 기록했습니다. 지역별 8월 매매가 변동률을 살펴보면 오산, 안성, 평택, 수원 등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오름세가 두드러지는데, 이는 서울 집값에 부담을 느낀 수요가 저가 주택을 찾는 내집마련 수요가 늘고 있는데다 제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등 광역교통망 개발 계획이 나오면서 기대감이 부동산 가격에 반영되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이런 급등세는 서울이나 수도권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광역시를 비롯 지방까지 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가와 전세가 상승률이 심상치 않은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계속적으로 증가하면서 거주가 불안정해진 실수요자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시중 여러 금융기관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돕기 위해서 주택구입자금이나 전월세자금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삼성생명에서도 아파트를 담보로 주택구입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 등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성생명주택담보대출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생명주택담보대출]

 

삼성생명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를 구입시 부족한 자금이나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가계자금을 아파트를 담보로 하여 대출해 주는 상품으로 최장 35년까지 장기분할상환이 가능하며, 시장금리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금리방식과 옵션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대상

- 아파트 구입자금 또는 가계자금

 

▶ 대출한도

- 아파트 담보력 범위내

 

▶ 대출기간

- 15년, 20년, 30년, 35년

 

▶ 상환방법

- 매월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 원금과 매월 납입하게 될 이자를 대출기간 동안 균등하게 나누어 내는 방식으로 대출기간 내 금리변경, 연체가 없으며 중도원금상환이 없다고 가정하는 경우 납입금액은 매월 동일

- 매월 원금균등분할 상환 : 대출원금을 대출 신청 개월로 나눈 일정금액과 대출잔액에 대한 이자의 합을 매월 납부

-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납입하고, 원금을 만기에 일시 상환하는 방식

(1, 3년 거치 가능)

대출금리, 중도상환수수료

▶ 대출금리

- 연 3.13 ~ 6.02%

(금리변동주기 : 1년, 5년, 3년 고정후 1년, 전기간 고정형)

 

▶ 중도상환수수료

 

* 금리변동주기(1년 변동)

- 3년 내 1.8% (단, 50% 이내 상환시 면제)

- 3년 내 1.1% (매년 10% 이내 상환시 면제)

- 3년 내 1.3% (단, 40% 이내 상환시 면제)

- 1년 내 1.3%/ 2년내 0.8%/ 3년내 0.3%

- 6개월 내 2%

 

* 금리변동주기 (1년변동 이외)

- 3년 내 2.0% (단, 50% 이내 상환시 면제)

- 3년 내 1.3% (매년 10% 이내 상환시 면제)

- 3년 내 1.5% (단, 40% 이내 상환시 면제)

- 1년 내 1.5%/ 2년내 1.0%/ 3년내 0.5%

- 6개월내 2%

필요서류, 이용방법, 유의사항

▶ 필요서류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 1)

- 주민등록등초본

- 재직/소득관련서류

- 등기권리증

- 인감증명서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

- 인감도장, 1년 이상 거래통장

- 전입세대열람내역

 

▶ 이용방법

 

- 삼성생명 융자창구를 방문하여 대출신청 및 구비서류 제출 (대출상담센터 1577-7272)

 

- 대출신청은 삼성생명PC, 모바일, 전화, 직접 방문을 통해서 대출이용 가능

 

▶ 유의사항

  • 대출과 관련하여 신용평점 하락의 사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신용점수 하락으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소득증빙)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대출가능 여부와 대출조건(한도, 금리)은 삼성생명의 개인 신용평가 기준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채무이행을 지체한 경우 법령이 정한 범위내에서 대출거래 약정서에 따라 지연배상금이 부과되며, 대출만기 도래전 기한이익 상실로 인한 변제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88-31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삼성생명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