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Star 모기지론 주택담보대출 자격, 한도, 금리, 유의사항

부동산 가격이 고공행진 하면서 "부동산 블루"에 빠진 직장인들이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나 사회초년생 그리고 많은 직장인들의 경제생활 목표 중 하나는 내집마련인데요. 하지만, 작년 전세품귀 현상으로 전세가격과 매매가격이 급등하면서 성실하게 일해서 자산을 모으면 언젠가는 내집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교과서적인 로드맵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정부와 시중 은행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주택구입자금과 전세자금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는 주택이나 아파트 등을 담보로 해서 영업점 방문없이 대출을 실행할 수 있는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KB Star 모기지론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KB국민은행 KB Star 모기지론

 

KB국민은행 KB Star 모기지론은 영업점 방문없이 인터넷이나 KB 스타뱅킹, KB스마트 대출로 빠르고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인터넷 전용 주택담보대출 상품으로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자격,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신청자격

- KB시세정보로 확인되는 본인명의의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을 담보로 제공하여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 소유자가 공동명의이거나 해당 주택에 본인 이외 다른 세대 또는 동거인이 전입되어 있는 경우 등 제외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영업점 직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 대출신청일 포함 4일 이내에 대출신청 서류를 제출해 주셔야 대출진행이 가능합니다.

▶ 대출한도
- 최소 5백만원 이상 최대 5억원이내
※ 담보조사 가격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대출가능금액 이내

▶ 대출기간 : 최저 15년 이상 최장 30년 이내

(거치기간 : 비거치 또는 1년)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매월 이자지급일에 동일한 할부금을 상환합니다.

- 원금균등 분할상환 : 매월 이자지급일에 이자 및 동일한 할부 원금을 상환합니다.

 

▶ 대출대상주택

- KB시세정보가 제공되는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대출신청시기, 대출희망일 지정, 인터넷 신청 유의사항

▶ 대출신청시기 및 대출희망일 지정

 

① 해당 주택의 소유권이전(보전) 등기접수일로부터 2개월 이내 또는 소유권이전(보전) 등기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후 신청가능

* 해당주택의 소유권 이전과 동시에 대출자금이 필요하신 고객은 [KB Star  주택구입자금대출] 상품을 참고하기기 바라며, 소유권이전(보전) 등기접수일로부터 2개월~3개월 사이에 대출자금이 필요한 고객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② 대출희망일은 대출신청일 포함 11영업일 이후부터 1개월이내로 선택가능

* 대출신청일 포함 10 영업일 이내에 대출자금이 필요하신 고객님은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시어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대출 신청시 유의사항

 

대출금리, 중도상환수수료, 필요서류, 유의사항

▶ 대출금리

- 적용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 시장 및 고객님의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등) 은행거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혼합금리와 변동금리 중 선택 가능

- 혼합금리 : 금융채 기준으로 5년 고정금리 적용 후 6/12개월 변동금리 적용

※ 기준금리

  • 혼합금리 : 금융채 금리는 금융투자협회가 고시하는 AAA등급 금융채유통수익률로 전주 최종영업일 전 영업일 종가 적용
  • 변동금리 : COFIX 는 대출실행일 직전 영업일 전국은행연합회에 최종 고시되어 있는 [신규취급액기준 COFIX ]또는 [신잔액기준 COFIX] 중 고객이 약정할 때 선택한 금리를 적용                                               

▶ 우대금리: 최고 연 1.25%p 우대

① 실적연동 우대금리 : 최고 연 0.9%p
② 영업점 우대금리 : 최고 연 0.3%p
③ 온라인가입 우대 : 연 0.1%p
④ 주택자금대출에 대한 장애인 고객 우대 : 연 0.1%p

 

▶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원금 x 수수료율(1.2%) x 잔존일수 ÷ 대출기간 (당초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
☞ 단, 금리변동주기 또는 고정금리기간이 3년 이상이거나 금리변동주기와 대출기간(기한연장의 경우 연장기간)이 동일한 경우 수수료율(1.4%) 적용됩니다.

▶ 필요서류

  • 필수제출 서류(인터넷뱅킹/KB스타뱅킹/KB스마트대출로 사진촬영을 통한 서류제출 가능)
    - 대출대상 주택의 전입세대열람내역(동거인포함)
    ※ 대출심사 과정에서 추가 제출서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제출서류 필요시 별도 연락 안내 드립니다.
  • 필요시 제출 서류(해당하는 경우 제출)
    - 배우자 주민등록등본(동일세대가 아닌 경우)
    - 세대원 기본증명서(미성년자 등 필요시)
    - 장애인증명서(필요시)
    - 매매계약서(필요시)
  • ※ 등기권리증의 등기필정보상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제출하므로 등기필정보가 없는 (구)등기권리증인 경우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 발급서류는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이어야 하며 기타 서류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출신청 화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유의사항

- 만기일 경과 후 대출금액을 전액 상환하지 않은 경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어 대출잔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연체기간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신용정보 관리규약」에 따라 "연체정보등" 으로 등록되어 금융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구직원 또는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KB국민은행 비대면 인터넷 신청 KB Star 모기지론 신청자격, 한도금액, 금리, 상환방법, 필요서류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