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임대주택,아파트 중도금(집단)대출 한도, 상환방법, 금리

작년에는 전셋값이 70주 넘게 상승하면서 전세 물건의 품귀 현상까지 나타날정도로 임대시장이 어려웠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전월세 대란을 해결하기 위한 대책으로 임대주택의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공실인 공공임대와 호텔이나 빈 상가 등을 리모델링하고 다세대주택 등을 매입하여 전세형 임대주택으로 11만 4천가구를 2년내에 공급하는 것이 핵심으로 또한 2025년까지 중산층을 위한 30평형대 공공임대 6만3천 가구를 공급하기로 하였는데요.

임대주택은 보증금과  임대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이후 분양전환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어서 인기가 높은은데요. 민간 임대 아파트에 많은 청약자들이 몰리는 이유로 합리적인 가격, 장기간 거주가 가능하고, 새아파트에서 무주택자 자격을 유지한채로 내 집마련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에서 운영중인 임대주택 중도금 대출 대상,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임대주택 중도금대출]

 

KB국민은행 임대주택중도금대출은 입주자 모집공고문상에 10년이내 분양전환이 가능한 임대아파트 분양자에게 중도금대출을 실행해주는상품입니다.

대출신청자격

▶ 분양전환 임대아파트에 대하여 임대분양계약을 체결한 분(총 임대분양대금 의 5%이상 계약금액 전액을 납부한 경우) 

대출한도

▶ 소요자금 이내에서 한도금액이 설정됩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포함하여 14년이내에서 사업장별 승인사항을 따르게 됩니다.
(분양전환일 + 6개월 이내)

상환방법: 사업자별 승인사항에 따라 원금일시상환 또는 원리금 균등, 원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중에서 선택

대출대상주택

▶ 은행의 집단대출 승인을 받은 20호 이상 사업장의  공동주택

- 공공임대주택 및 공사에서 인정한 임대사업자의 임대주택이 해당됩니다.

대출금리, 조기상환수수료

사업장별 승인사항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담보

  • 한국주택금융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 및 서울보증보험 모기지보험(MCI) 또는 사업시행자 및 시공회사 연대입보, 대출협약서 등 사업장별 승인사항에 따르게 됩니다.

제출서류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주민등록표등본
  • 분양계약서 및 계약금(또는 중도금) 납입 영수증
  •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또는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확인서
  • 기타 필요서류

부대비용

 대출시 인지세가 발생되며 각 50%씩 대출자와 은행이 부담하게 됩니다.
대출 이용 중 또는 상환 시 고객이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저당권 감액 시 감액비용은 고객이 부담
   ☞ 근저당권 말소 시 말소비용은 고객이 부담

▶ 담보취득비용 - (근저당권 설정시) 국민주택채권매입 관련 할인비용은 대출자가 부담. 다만, 정확한 비용은 대출 실행일에 확정됩니다.

▶ 보증(보험)료
- 한국주택금융공사 및 주택도시보증공사 보증서 이용시 보증료는 대출자가 부담
- 서울보증보험 모기지보험(MCI) 이용시 보험료는 은행이 부담
대출 이용 중 또는 상환 시 대출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근저당권 감액, 말소시) 대출자가 부담

유의사항

대출금 5천만원까지 수입인지 비용이 없으며, 5천만원 초과시 대출금액별 수입인지 비용이 차등 부과됩니다.
 대출신청인이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이거나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 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취급 후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임대주택 보증금 대출

└ 신한은행 공공 임대주택 입주자 전세보증금 대출(주택금융공사) 한도, 상환방법, 수수료

└ 우리은행 우리전세론 공공주택사업자 임대주택 입주자전용 한도, 상환방법

└ KB국민은행 기초생활수급자(사회적배려 대상자) 정부특례보증 국민임대보증금, 전세자금대출 자격, 한도, 금리

└ KB국민은행 임대보증금 반환자금 보증대출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 LH 국민임대, 분양전환임대 주택, 아파트 입주대상, 조건, 청약대상, 분양전환

└ 롯데카드 공공임대주택 전세대출, 입주 보증금 대출

└ 한국투자저축은행 임대아파트 보증금대출 대상,한도, 금리

 

지금까지 KB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대상, 한도, 금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