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위원회 군인장병(군복무자) 정부지원 특별지원 채무조정 조건 , 신청방법 알아보시죠.

대출 만기가 다가오면 채무자로선 다급해질 수 밖에 없는데요. 또 다른 대출을 일으켜서 상환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섣불리 빚 돌려 막기에 나섰다가는 다중 채무자가 되고 맙니다. 심각한 빚더미에 앉은 이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빚 돌려 막기가 비극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빚을 돌려 막기 전에 채무조정을 시도해 봐야 합니다. 자신에게 채무조정이 유리할지 아니면 빚 돌려 막기가 상책일지 고민이라면 서민금융진흥원이나 국민연금공단 노후준비서비스를 찾아가 상담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채무조정 제도는 말 그대로 채무자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채무를 조정한다는 의미입니다.

상환기간 연장, 분할 상환, 이자율 조정, 상환 유예, 채무 감면 등의 방법을 쓰는데요. 크게 보면 신용회복위원회가 운영하는 워크 아웃이 있고, 법원이 시행하는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제도가 있습니다. 채무조정에 들어가면 추심과 독촉이 중단됩니다. 연체기간에는 통장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채무조정이 시작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이곳저곳에 산재된 빚을 하나로 모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입대예정자 및 군복무자가 금융회사의 채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전역 후 취업활동에 제약받지 않도록 군인장병 특별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용회복위원회 군인장병 채무조정 특별지원 신청자격 및 지원내용, 신청서류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군복무자 특별지원

 

신용회복위원회 군복무자 특별지원은 군복무자나 입대예정자가 금융회사의 채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우, 경제적인 안정과 전역 후 취업활동에 제약을 받지 않도록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지원내용

▶ 지원대상

- 금융회사 채무를 3개월 이상 연체하고 있는 군복무자 또는 신청일 기준 6개월 내 입대예정자

※ 직업군인이나 병역특례병인 경우에는 일반 채무조정(개인워크아웃) 프로그램 이용

 

▶ 지원내용

(1) 채무감면 : 개인워크아웃 기준에 의한 채무감면

(2) 상환유예

  • 전역시까지 채무상환 유예
  • 전역 후 취업시까지 최장 2년 이내에서 추가유예

(3) 최장 10년 이내 분할상환 지원

(4) 신청비용(5만원) 면제

신청서류

▶ 기본서류

  • 주민등록등본 : 2개월 이내 발급분
  • 신분증 :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자격확인서류 : 군복무사실 확인서 (6개월 내 입대예정자는 입영통지서로 갈음)

 

▶ 기타 

- 재산 보유시 관련 서류 (부동산 등기부등본, 자동차등록증 등)

 

※ 신청서류는 채무현황, 재산보유현황 등 채무자의 환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상담시 자세히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지부 방문

  • 신용회복위원회 전국 지부 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사전 방문예약을 하시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방문 전 고객만족부(콜센터) 1600-5500로 문의하시면 지원요건이나 준비서류에 대해 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

▶ 인터넷 상담 및 신청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소지하고 계신 경우 신용회복위원회 사이버지부를 통해 인터넷으로 상담 및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신용회복위원회  관련글

└  신용불량자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 신용회복위원회 주택담보대출 연체 채무조정 특례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새희망 힐링론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체크카드 발급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신용카드(KB국민) 발급지원 내용
└ KB국민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전세자금(임차보증금)대출 특례보증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불량자(성실상환 인센티브) 소액대출
└ 신용정보 조기삭제, 전세자금 특례보증, 일시완제 추가감면, 미취업청년 취업촉진, 신용상승 지원
└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파산신청, 면책제도, 지부신청방법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특별지원(취약무자) 특례제도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자격
└ KB국민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전세자금대출 특례보증
└ 프리워크아웃 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신청서류, 미납 납부유예 내용
└ 개인워크아웃(무직자) 신청자격 지원내용, 부동의 실효 이자납부유예 내용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 희망사다리론

지금까지 신용회복위원회 군인 채무조정제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