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금융진흥원 개인회생 햇살론카드 발급, 한도, 기간, 서금원 필수교육, 신용등급(점수)

서민금융진흥원 개인회생 햇살론카드 발급

햇살론카드가 궁금하신가요? 햇살론 카드는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하는 정책서민 금융상품으로 카드사의 출연금과 복권기금을 재원으로 운영되는 정책성 서민금융 상품입니다. 신용점수가 낮아서 신용카드를 발급받지 못했던 고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고 건전한 소비를 이어가도록 돕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는데요.

 

오늘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카드의 신청자격(신용평점), 한도, 기간, 제출서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대상은 개인 신용평점이 하위 20% (KCB기준 700점, NICE 신용평가 기준 744점) 미만 저신용자 중 연간 가처분 소득이 600만원이 넘고, 신용관리 교육 3과목을 이수한 고객입니다.

연소득에서 기대출의 연간 원리금상환액과 세금을 제외하고 본인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금액을 가처분 소득이라고 합니다. 월 최대 한도는 200만원 이고, 보증한도에서 20만원이 차감되어 부여가 된다고 하며, 개인별 신용점수를 고려하여 한도가 부여되므로 월 최대 180만원 한도로 볼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이 보증하며, 다만,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대출서비스는 이용할 수 없으며, 유흥 사행업종에서의 결제도 제한됩니다. 할부 기간은 최대 6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개인회생 햇살론카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 할부, 포인트 등 이용혜택에서 소외된 저신용자 분들의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하고 건전한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신용카드 발급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개인회생 햇살론카드 - 지원대상

  • 연 가처분소득 600만원 이상 
  • 신용평점 하위 20%이하(KCB또는 NICE기준) 나이스신용평가 기준 744점 이하, KCB신용평가 기준 700점 이하에 해당하며, 유리한 신용평점 기준으로 적용
  •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한 분

 

개인회생 햇살론카드 - 보증한도 및 보증기간

▶ 보증한도

- 월최대 200만원까지

※ 카드이용한도는 보증한도에서 20만원 차감하여 부여합니다.

(개인별 신용도를 고려하여 이용한도 부여)


▶ 보증기간

- 최대 5년까지 (카드 이용기간과 동일)

신청절차

▶ (보증신청) 

- 서금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 →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카드 필수교육 이수 → 보증약정 체결

 

▶ (카드신청) 

- 7개 신용카드사*에서 신청 가능 (“협약카드사 발급신청 안내” 탭의 카드사별 링크로 신청가능)
※ 롯데, 우리, 현대, 국민, 삼성, 신한, 하나카드이용제한

ㅇ카드대출(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결제대금 연기 및 분할납부, 일부 업종* 이용이 제한됩니다.

※ 유흥업종(단란주점, 나이트클럽 등), 사행업종(카지노, 경마장, 복권방 등)**, 골프장, 총포류판매, 성인용품판매, 일부 무승인결제 등

※ 유흥업종과 사행업종의 기준은 국민지원금(재난지원금) 기준과 동일하게 적용(카드사별 업종분류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음)
ㅇ동일인당 1개 카드(사)로 발급이 제한되며, 할부기간은 최대 6개월 이내에서 부여.

ㅇ해외결제가 불가한 국내전용으로 운영, 가족카드 및 후불하이패스 신용카드 발급은 불가.햇살 필수교육 이수

ㅇ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포털에서 ‘햇살론카드 이용자 교육’을 필수 3과목 이상 수강

(이수여부는 전산으로 자동체크, 미이수 시 보증약정 체결 불가)

 

※ 서금원 금융교육포털(https://edu.kinfa.or.kr)접속 - 회원가입 - “온라인교육” - “대출이용자 교육” - “햇살론카드” 접속 후 필수교육이수(이수 시 “마이페이지” - “온라인 학습현황” - “수료한 교육”에서 수료증 확인 가능)

개인회생 햇살론카드 - 제출 필요서류

 

※ 센터방문 또는 개인신용정보 조회 미동의자에 한합니다.

유의사항

ㅇ 카드 이용대금을 정상상환 하지 않을 경우 신용정보가 등록되며 서금원이 대신 채무상환 후 구상권을 행사하게 됩니다.
ㅇ 지원대상 요건에 해당 시에도 신용보증 심사 및 카드 발급 심사 등에 따라 신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ㅇ 햇살론카드 재신청은 카드 해지 후 60일 이후 가능합니다. (잔여 할부대금이 있는 경우 완납 시 가능)
ㅇ 보증기간 중 카드이용한도는 최초 부여한도 이내에서 증감이 가능하며, 카드사 변경은 불가합니다.

정부지원 신용회복위원회  관련글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 희망사다리론
└  신용불량자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 신용회복위원회 주택담보대출 연체 채무조정 특례
└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새희망 힐링론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체크카드 발급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신용카드(KB국민) 발급지원 내용
└ 신용회복위원회 신용불량자(성실상환 인센티브) 소액대출
└ 신용회복위원회 개인회생 파산신청, 면책제도, 신청방법
└  신용회복위원회 채무조정 특별지원(취약무자) 특례제도
└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 유스 자격
└ KB국민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전세자금대출 특례보증
└ 프리워크아웃 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 신청서류, 미납 납부유예 내용
└ 개인워크아웃(무직자) 신청자격 지원내용, 부동의 실효 이자납부유예 내용

 

지금까지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