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모바일전세대출 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정부의 임대차3법 시행 이후 전세 매물이 줄어들면서 전셋값이 쉼없이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전셋값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전세대출 증가폭도 크게 증가하는 가운데, 여러 시중은행들이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하여 전월세 대출 상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집값이 안정되고 전셋값이 하향 평준화되면 전세라는 제도가 세입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지만, 요즘처럼 전셋값이 급등하고 월세전환이 두드러질 경우에는 상황 판단을 잘해서 최선의 결정을 해야 합니다.

농협은행에서는 영업점 방문없이 전세자금 대출신청부터 실행까지 쉽고 간단한 비대면 전세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NH농협 모바일전세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NH 모바일전세대출 ] 

NH농협 모바일전세대출은 신규입주시 전세자금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담보로 최대 5억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전세자금대출 상품입니다.

1.대출고객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해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5%이상의 계약금을 지급한 임차인으로 부부합산기준 주택보유수가 무주택 또는 1주택이고 소득 대비 금융비용부담율이 40%이내인 개인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기타소득자 취급불가)

 

*금융비용부담율 : 연소득 대비 총부채(금차 신청금액 포함)의 연간 이자상환액금액 비율 

* 대출대상 주택 : KB시세가 조회되는 아파트(미등기 아파트, 아파트 외 주택 취급 불가)

 

2. 대출 한도, 금리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5억원 이내, 임차보증금의 80%이내입니다.

- 1천만원 이상 신청 가능

 

대출금리는 대출금액 2억원, 주택자금대출, 신용등급1등급, 대출기간2년, 만기일시상환 조건으로최종금리 3.98% ~ 6.75% 적용됩니다.

실제 대출 취급시 적용금리는 개인 신용등급, 거래실적, 대출조건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우대금리 최고 2.6%

① 거래실적우대금리(최대 0.80%p)
- 카드이용실적(신용,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30%p
- 급여이체(매월) 150만원 이상 0.30%p
- 자동이체 3건 이상 0.10%p
- 주택청약종합저축 월 2만원 이상 0.10%p 등

② 정책우대금리 (최대 0.10%p)
- 보증서 담보(서울보증보험 제외) 0.10%p

③ 상품우대금리 (최대 1.70%p)
- 비대면 신청 우대 1.40%p
- NH상생지원 프로그램 특별우대 0.30%p 

3.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은 1년이상 2년이내로 설정됩니다. 

* 대출 만기일은 임대차기간 종료일과 반드시 일치

▶ 대출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4. 필요서류

- 확정일자부 임대차 계약서(공제증서 및 중개대상설명 확인서 포함)

 

- 주민등록등본

- 계약금 영수증

- 임대인 요구불 통장 사본(신규 임대차계약 대출신청의 경우)

5. 유의사항

 

- 본 대출은 임차보증금반환채권에 대한 채권양도조건으로 취급되는 상품으로 임대인에게 채권양도통지서가 내용증명으로 통지되므로, 임대인의 동의 및 협조(채권양도통지서 등기우편 수령 또는 채권양도승낙 협조, 전화통화 등)가 있어야 대출지원이 가능합니다.

 

- 대출 신청은 전세 잔금일로부터 최소 2주(10영업일) 전에 신청하셔야 됩니다.

- 대출가능금액은 고객님의 소득, 부채, 신용도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행복센터(1522-3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전월세 보증금 대출 관련 글

지금까지 NH농협 모바일전세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