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정책서민금융이용자 전세특례보증 대출상품 대상, 한도금액, 이자 알아보시죠.

NH농협에서는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서 전세특례보증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정책서민금융은 4가지로 미소금융,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리론 등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NH농협 정책서민금융이용자 전세특례보증 대출 상품에 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NH농협 정책서민금융이용자 전세특례보증

정책서민금융을 이용하고 있는 분들이 전세 입주 시 필요한 전세자금을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임차보증금의 80%까지 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1. 대출대상 

임차보증금 5억원(지방 3억원)이하 주택에 대해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세대주(단독세대주 포함)로서 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서 발급이 가능하고 연소득 45백만원 이하이면서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연체 없이 9회 이상 상환하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 완료한 분이 해당됩니다.


※ 정책서민금융상품 : 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 서민금융상품

2. 대출한도 

▶ 임차보증금의 80%이내에서 최대 50백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 주택금융신용보증금액 이내)

3.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 - 임대차기간 내 2년 이내입니다.

 

▶ 상환방법 

ㆍ만기일시상환
ㆍ원(리)금균등할부상환
ㆍ혼합상환(일시상환+할부상환)

4. 대출금리, 연체이자

▶ 대출금리는 주택자금대출, 대출금액 5천만원, 신용등급 6등급, 대출기간 2년, 일시상환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책정됩니다.

※ 우대금리 : 최고 0.90%p (①+②+③)
① 거래실적우대(최대 0.40%p)
카드이용(신용, 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20%p, 급여이체(매월 150만원 이상) 0.20%p 등
② 정책우대(최대 0.20%p)
농업인 우대 0.20%p, 단기변동금리(1년 이하) 0.20%p 등
③ 상품우대(최대 0.30%p)
특례보증 특별우대 0.30%p 등

 

※ 실제 적용금리는 기준금리에 고객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어 최종 결정되오니 금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직원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4. 필요서류

▶ 정책서민금융 성실상환 증명서
※ 서민금융진흥원 맞춤대출서비스 홈페이지(loan.kinfa.or.kr) 에서 발급(출력) 가능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5%이상 계약금 지급 영수증
임차대상주택 및 현 거주주택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재직 및 소득확인서류
기타 필요한 서류

5. 유의사항

▶ 주택금융신용보증서(100%) 담보입니다.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금융사기 등 신고등록 계좌 보유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대출만기 도래시 자동연장 되지 않으며, 대출상품 및 신용도 등에 따라 대출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만기도래 1개월 전에 관리점을 통해 사전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중도상환해약금은 면제됩니다.

▶ 대출신청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스마트상담센터(1600-2800)로 문의하시 바랍니다.

 

지금까지 NH농협은행 정책서민금융이용자 전세특례보증 대출상품 대상, 한도금액, 이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