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모바일 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올해 거주지역의 주택 매매 가격 전망을 묻는 설문에 상승과 하락이 비등한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3일 직방이 지난달 6~20일 자사 애플리케이션 내 접속자 1천236명을 상대로 모바일 설문을 진행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의 43.4%(537명)가 올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주택 매매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상승할 것으로 전망한 응답자는 전체의 38.8%로 하락과 상승의 의견 차이가 5% 포인트 이내로 팽팽했다고 직방은 전했습니다. 주택 매매가격이 하락할 것이라고 응답한 이유는 '현재 가격 수준이 높다는 인식(32.6%)'이 가장 많았고, '금리 인상 부담(24.2%), '부동산 대출 규제 강화로 인한 부담(18.8%)', '코로나로 인한 경기 불안 지속(6.5%)', 대통령 선거, 지방선거 공약 6.1% 등이 뒤를 이었는데요. 반면 주택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한 이유로는 신규공급 물량 부족 22.5%, 전월세 상승 부담에 의한 매수 전환 18.8%, 교통,정비사업 등 개발호재 14.2%, 대선 지선 공약 11.3% 등의 순으로 응답자가 많았습니다. 아울러 올해 주택 전세와 월세는 전체 응답자의 각각 46.0%, 51.4%가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해 하락할 것이라는 응답률(각각 30.6%, 18.9%)보다 높았습니다. 전셋값 상승 전망 이유로는 '전세공급 부족(37.3%), 매매가 상승 부담으로 전세 전환 수요 증가 22.0%, 계약갱신청구권 사용 매물이 출시되면서 임대료가 인상될 우려 17.9% 등이 꼽혔습니다. 월세가 오를 것이라고 답한 이유로는 '매매, 전세 상승 부담으로 월세 전환 수요 증가 35.7%, 전세대출 규제로 월세전환 수요 증가 23.1% 보유세 종부세 부담에 따른 세 부담 전가 16.5%, 월세 공급 부족 15.7% 등의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습니다.

 

 

집값의 상승보다 전월세가격의 상승은 목돈을 마련하거나 집을 옮겨야 하므로 서민들의 주거불안이 가중됩니다. 전세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보증금마저 급격히 상승할 경우 높아진 보증금을 감당하지 못해 매매로 갈아타거나 어쩔 수 없이 반전세나 월세로 밀려나는 세입자들이 증가할 수 있는데요. 정부와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주택구입자금이나 전월세자금을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에서도 영업점 방문없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전세대출 상품을 운영 중입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의 신청자격, 대출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증서로 전월세자금을 지원하는 모바일 전용 전세대출 상품으로 재직중인 직장에서 3개월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 또는 근로소득증명원이 발급되는 개인사업자가 대출대상입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 대출대상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고객
  •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고객
  • 금융비용부담율이 40% 이내(금융비용부담율 : 대출을 받는 고객이 연간 부담하는 대출이자(본 신청건 포함)를 연소득으로 나눈 소득대비 이자 비율)
  • 부부합산 주택 보유 수 기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 (보유 주택 가격이 시가 9억원 이하 & 보유 주택이 투기 투기과열지구 내 취득시점 시가 3억원 초과 아파트가 아닌 고객)

※ '한도 알아보기'로 산출된 한도는 무주택 기준으로 산출된 한도이며, 대출진행시 고객님의 주택보유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대출대상주택 

- 아파트, 연립,다세대 주택

  • 아파트 : KB시세 검색이 가능한 아파트
  • 연립, 다세대 :국토교통부 공시 공동주택가격 조회가 가능할 것
  • (가)압류, 질권설정 등 권리침해가 없는 경우
▶ 대출한도
- 최대 5억원 (단, 1주택자는 최고 3억원 이내)
- 서울보증보험 보증한도 범위내 (서울보증보험 전세보증서 담보)
 
▶ 대출기한연기
  • 전세대출 취급시 : 6개월 ~ 36개월
  • 전세+월세대출 취급시 : 6개월 ~ 24개월
  • 임대차계약서상 계약종료일과 일치(일단위)
  •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 상환

대출금리, 상환방법

 

▶ 대출금리
-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24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내부신용등급 1등급, 전액담보대출, 주택, 신규임차자금을 가정하여 기본금리 연 4.44%, 최저금리 연 3.74% ~ 연 3.94%  적용됩니다.

우대금리 : 최고 0.5% 

  • 급여이체 일정금액 거래시 또는 최근3개월 1회 50만원 이상 급여 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내 3개 이상 카드사 (신한카드 포함)로부터 매출대금 당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 0.3% (자동)
  • 신한(신용)카드 당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 0.2% (자동)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달 대출이자만 납부
  • 대출기간이 종료되는 날까지 대출상환 필요
  • 마이너스 통장 방식은 불가

중도상환해약금, 유의사항

 

▶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기간이 종료되기 전 추가로 원금을 상환할 경우 비용이 발생합니다.

- 비용계산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률(0.7%) X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 대출을 받은 후 3년이 초과하면 중도상환해약금이 면제되므로, 대출잔여일 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함

※ 대출종료일이 3개월도 남지 않은 경우에는 중간에 일부를 갚아도 해약금이 부과되지 않음 (대출 잔여기간 3개월 미만인 경우 면제)

질권설정 통지비용 : 30,000원

 

▶ 유의사항
- 대출심사시 시간이 소요되므로 자금이 필요한 날짜기준으로 최소 2주(10영업일)전에 신청해야 합니다.
- 대출금은 임대인 계좌로 직접 입금됩니다.
- 대출취급시 고객부담으로 인지대금(50%)등 부대비용과 대출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라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됩니다.
- 대출승인 후 45일을 초과한 경우, 본인의 신용등급 또는 채무상황에 다라 대출실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연체가 지속될 경우, 약정기간 만료 전 모든 원리금을 상환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이 끝났음에도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여신거래약정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고객상담 : 1599-8000 ①신용대출상담(서비스코드 04) ②담보/전세대출상담 (서비스코드 05)

은행  전월세 보증금 대출 관련 글

└ 주거급여 수급자 우리은행 월세대출
└ KB국민은행 목돈 안드는 행복 주택전세자금 대출
└  KB국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  KB국민은행 임대주택 입주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  KB국민은행 HUG 전세보증금 안심대출
└ KB국민은행 정책서민금융 이용자 특례보증 전세자금대출
└ KB국민은행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 KB 국민은행 다둥이 전세자금대출
└ KB국민은행 신혼부부 및 예비부부 전세자금대출
└  NH농협은행 정책서민금융이용자 전세특례보증 대출
└  NH농협은행 모바일전세대출
└  NH농협 주택도시보증공사 전세보증금 안심대출
└ KB국민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전세자금대출
└ 국민은행 HUG 전세보증금반환보증
└ Sh 수협 전세금안심대출(HUG)
└ NH농협 HUG 전세보증금 안심대출
└ IBK기업은행 안심전세대출금 자격,중도상환방법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서울보증보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