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대출 서류, 금리, 신용점수(등급)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상품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무직자이더라도 정부지원 대출상품인 새희망홀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조건만 맞다면 생계유지자금으로 이용할 수 있고, 햇살론 생계자금과 비슷한 조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함께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Ⅱ 대출상품의 지원대상, 한도, 지원내용,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희망홀씨는 소득이 적거나 신용도가 낮아서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 주는 정부지원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이거나 소득이 낮아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또는 6개월 이상,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자 및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이면서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입니다.

무직자처럼 일정한 소득이 없으면 보통 대출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다만 일부 은행의 경우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를 일정기간 납부하고 있으면 납부증명 확인을 통해 추정소득을 인정하여 대출을 승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보험료를 3개월 이상 납부하고 세대주일 경우에 가까운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500만원으로 대출금리는 연 7.88%에서 8.88%이고 개인의 신용등급이나 소득에 따라서 다르게 산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최장 7년이내이며 상환방법은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방식으로 원금과 이자를 일정하게 상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를수록 지불액에 대한 부담이 줄어든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2021년 신용등급 사라지고 내년부터 신용점수제로 전환

KB 새희망홀씨II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KB 새희망홀씨II 상품은 정부지원 서민금융상품으로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은 분들을 위한 대출상품입니다. 소득금액확인서류로 증빙된 소득뿐 아니라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인정소득 (한국주택금융공사 보금자리론 소득추정방식 준용) 기준으로 대출한도 산출이 가능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대상(자격), 한도

▶ 대출대상

-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 대출적격자로 판정된 국내거주 국민으로서 연간소득 3천5백만원 이하 (다만, 개인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경우에는 연간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고 다음 각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고객

① 증빙소득서류 제출자 (직업 및 소득확인서류 등으로 증빙된 소득)

②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세대주에 한함)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이 산출되는 고객

 

▶ 대출한도

- 무보증대출 : 최대 35백만원

※ 대출한도는 소득금액 또는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차등 적용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금리, 상환방식,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대출금리

- 예시 : 연 7.88% ~ 연 8.88% (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등급 3등급, 2022.10.04 기준)

※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가 적용된 최종금리로 성실상환고객금리우대는 대출기간 내 해당 적용기준을 충족시 추가적으로 적용됩니다.

 

▶ 우대금리 : 최고 연 1.0% 우대

 

▶ 대출기간 : 최저 1년이상 최장 7년 이내 (거치기간 설정불가)

 

▶ 상환방법 : 원금균등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원리금상환방법 : 원금은 약정된 분할상환납입일에 균등분할상환하고, 이자는 원금상환방법과 동일한 월단위로 후취

 

▶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연체이자율 : 최고 연 15% (차주별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

※ 단, 대출이자율이 최고 연체이자율 이상인 경우 대출이자율 + 연 2.0%

☞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를 적용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대출 - 필요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 본인 신분증 (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주민등록등본 (지역건강보험가입자 세대주 또는 노부모, 다자녀 증빙시)
  • 근로소득자 (재직증명서, 직장가입자용 건강보험증 중 택1), (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중 택1)
  • 자영업자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등)
  • 기타

▶ 유의사항

  • 대출신청인이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이거나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한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과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리금 연체시 계약만기 전에 모든 원리금의 변제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연장 하시는 경우에는 거래실적, 우대금리 제공조건 충족여부, 신용등급 변화에 따라 금리가 하락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래영업점 또는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지원 새희망홀씨 등 관련글

 

└ 서민금융상품 NH농협 새희망홀씨II 대출
└ 신한은행 정부지원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 씨티은행 새희망 홀씨 대출
└ 우리은행 서민 대출(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우리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징검다리론, 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저신용자들을 위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IBK기업은행 새희망홀씨Ⅱ
└ 우리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새희망홀씨
└ KB국민은행 신용회복위원회 전세자금대출
└ 서민금융진흥원 생계 주거자금 -햇살론(근로자) 대출
└ IBK기업은행 i-ONE 근로자생활안정자금대출
└ 서민금융지원 취약계층 자립자금대출, 햇살론 생계자금 , 교육비 지원 대출

 

지금까지 정부지원 서민금융 대출 KB국민은행 새희망홀씨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