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저신용등급 계층을 위한 서민금융상품 NH농협 새희망홀씨II 대출 대상,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직업이 안정되고 신용등급이 높은 고객들은 시중 여러은행의 저금리 신용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등급이 6등급 이하인 차상위층에게 은행 문턱은 높기 마련입니다.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로 눈을 돌려보지만 이자 부담이 만만치 않아 근심이 많으실텐데요.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소득이 낮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들이 이용할 수 있는 서민금융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소금융이나 햇살론, 햇살론17, 새희망홀씨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NH농협 새희망홀씨II 신용대출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H새희망홀씨 II 대출]

 


NH새희망홀씨II는 신용등급이 좋지 않고 소득이 일정수준 이하여서 대출이 어려운 서민고객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1. 대출신청 대상

- 대출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계속 근무하거나 또는 사업영위를 하고 있고, 다음 조건 중 하나를 만족하는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①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이면서 CB(KCB 또는 NICE) 신용등급 6등급 이하
②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

2. 대출한도, 상환기간

- 최저1백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5년 이내이며, 대출기간의 1/3 범위 내에서 최대 1년 거치가능합니다.

 

- 대출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할부 상환방식입니다.

3. 대출금리

- 대출금리는 대출신청금액 3천만원,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5년, 원금균등할부상환 방식 적용시 기준금리 0.8%~1.41%, 우대금리 1.2%, 최종 4.30%~6.11% 적용됩니다.

 

 

- 당행 기준금리 :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 NHBank금융상품몰-공시실-대출-대출금리에서 확인가능

 

▶ 우대금리는 최고 1.20%

 

- 기초생활수급자 0.20%p, 한부모가정 0.20%p, 다문화가정0.20%p, 다자녀 3인이상 0.20%p 등

4. 필요서류

  • 실명확인증표
  • 재직(또는 사업영위) 확인서류
  • 연간 소득확인서류

5. 유의사항

-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대출 만기일 경과 후 대출금액을 전핵 상환하거나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의 이익이 상실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661-3000/1522-3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지금까지 신용등급 하락 걱정없는 서민금융상품 NH농협 새희망홀씨II 대출 대상, 한도,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