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주택금융공사 유동화 장기금리고정형 적격대출(주택담보) 자격조건,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필요서류

금리 인상기 금융소비자들의 셈법도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내달 기준금리를 0.5% 올리는 빅스텝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금융권에서는 우리나라 기준금리가 연내에 2%대에 진입할 것이란 전망이 나옵니다. 국내외 시장의 변동성이 커지면서, 각종 대출을 최대한 이용해 부동산이나 주식에 투자한 사람들의 당초 계획에도 충격파가 클 것이란 경고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금리상승기 이자 부담을 줄이려면 빚을 줄이는 게 최선입니다. 주택자금 마련을 위해 대출을 받아야 한다면 디딤돌대출이나 보금자리론, 적격대출 등 정책 모기지 상품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책상품들은 시중 은행 대출상품보다 상대적으로 금리가 낮습니다. 금리인상폭이나 반영 속도도 상대적으로 더딘 경향이 잇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가 공급하는 보금자리론과 적격대출은 대표적인 장기 고정금리형 모기지 상품으로 보금자리론은 부부합산 연소득이 7000만원~ 1억원 이하인 무주택, 1주택자가 6억원 이하 주택을 담보로 최대 3억6000만원(다자녀 최대 4억원)을 빌릴 수 있습니다. 적격대출은 9억원 이하의 주택을 담보로 대출한도는 최대5억원입니다. 주택금융공사 관계자는 "올해 기준금리 추가 인상이 예상되는 만큼 변동금리 상품보다는 대출만기 동안 금리가 고정되는 상품을 이용해 안정적으로 원리금을 상환해 나가는 것을 고려해 볼만하다"고 제언했습니다.

 

오늘은 BNK부산은행 유동화 적격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BNK부산은행 유동화 적격대출  

 

BNK 유동화 적격대출은 최장 40년 만기까지 고정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 앞 양도(채권 유동화) 조건부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자격 

-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고 대출을 받고자 하는 만 19세 이상 내국인

☞ 단, 소액보증금 해당액에 대한 모기지신용보험 가입고객은 서울보증보험(주)의 보증 적격심사 통과 고객에 한함

- 대출 신청일 현재 채무자와 배우자의 총 주택보유수가 본건 담보주택을 제외하고는 무주택 또는 1주택 이어야 함

☞ 단, 1주택자는 기존 주택을 시행일일로부터 2년이내에 처분하는 조건으로 신규주택을 담보로 구입용도 대출을 받는 경우

 

▶ 대출한도 

- 최저 3천만원 ~ 최대 5억원 이하 (담보인정비율LTV의 최대 70%까지 가능)이며, 유동화 적격대환은 3억원 이하입니다.

대출기간, 금리

 

▶ 대출기간

- 10년 이상 40년 이내

 

▶ 대출금리

  • 기본형, 채무조정형 : 대출기간별 고시금리 - 우대금리 (금리는 금융투자협회 www. kofiabond.or.kr에서 매주 월요일 고시)
  • 금리조정형 : 주택금융공사 고시 금리 + 가산스프레드 (비거치식 : 0.15%(우대금리 포함)/ 거치식 : 0.20%)

중도상환수수료, 부대비용

▶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수수료율 : 3년 이내 상환시 1.2%

※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수수료율 (대출잔여일수/ 대출기간)

※ 단,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함

 

▶ 부대비용

- 수입인지대금 : 5천만원 초과시 대출금액별 수입인지비용 차등 부과(50% 균등부담)

- 국민주택채권매입비용, 기타 부대비용에 대해서는 영업점 문의

 

필요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 등기권리증, 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소득증빙서류,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 기타 필요서류 예) 매매계약서 원본(구입자금의 경우), 임대차계약서 원본(임대차계약이 있는 경우)

▶ 유의사항

  • 대출만기가 도래하여 상환기일이 연장되거나, 연장에 따른 대출이율이 변경될 경우 (대출이자율 적용방식의 변경은 제외)에도 은행에서 정한 연장기준을 따르기로 합니다.
  • 대출만기 도래시 거래상태, 신용상태, 담보평가 등에 의하여 대출이 연장되지 않을 수도 있고, 대출거래조건이 변경될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취급 후 거래조건(상환조건 변경 등)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은행의 승인이 있어야 합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부산은행 고객센터(1544-6200, 1588-62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보금자리, 고정금리 대출

└ KB국민은행 u-보금자리론 대출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 NH농협 채움고정금리모기지론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 KB국민은행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 NH농협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 우리은행 신혼가구 40년 만기주택담보대출 금리 고정형적격대출 한도, 금리, 중도상환, 서류
└ 하나은행 금리고정형적격대출 한도, 금리, 중도상환, 제출서류
└ KB국민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 현대캐피탈 한국주택금융공사 U-보금자리론 대출자격, 금리, 심사기간, 소득공제

 

지금까지 BNK부산은행 BNK 유동화 적격대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