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처음EASY 사회초년생, 주부 신용대출 한도,금리, 상환방법, 필요서류

최근 플랫폼을 통해서 식재료나 생필품을 소규모로 공동구매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고물가에 온라인 구입에 드는 배송료까지 부담되는 상황에서 한 푼이라도 아껴보고자 등장한 소비형태인데요.

 

소규모 공동구매가 주로 이뤄지는 대표적인 플랫폼은 당근마켓입니다. 당근마켓은 지난 8월 한달간 공동구매와 관련된 게시글이 지난해 8월보다 약 130%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가에서는 배달료를 아끼기 위한 공동배달, 일명 배달팟도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고물가로 식비 부담이 커지면서 고소득자가 모여있는 여의도 직장인들도 점심값 부담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점심값을 아끼고자 저렴한 밥집이나 외부인 출입이 가능한 구내식당으로 발걸음을 옮기고 있는데요.

고물가 상황이 장기화할 조짐에 '무지출 챌린지'가 2030세대 직장인들 사이에서 유행처럼 번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sns상으로 절약하는 일상을 공유하면서 무지출을 위한 방향성을 추천하거나 서로를 독려하기도 합니다.

 

전문가들은 최근 고물가에 고소득자 직장인들도 타격을 받으면서 그간 소비중심으리 플렉스(부나 귀중품을 과시하는 문화)에서 짠테크(짠돌이와 재테크를 하친 신조어)로 전환하는 시기로 보고 있습니다.

 

지속되는 경기침체와 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이어서 금리상승, 물가상승, 환율상승까지 자금난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직종이나 직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에서도 사회초년생이나 주부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중입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처음EASY 신용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처음EASY 신용대출

 

KB 처음EASY 신용대출 상품은 사회초년생이나 주부 등을 위한 대출상품으로, 통신정보 등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신용평가 방식을 적용하고, 다양한 소득인정기준을 활용하여 대출한도를 부여합니다.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적용 상품으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며, 추가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대출대상(자격), 대출한도

▶대출자격 : 만 19세 이상의 (1) 또는 (2) 고객

(1) 아래 ①, ②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직장인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 사업소득원천징수대상자, 아르바이트생

※ 사업소득원천징수대상자 :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습지교사, 퀵서비스 배달원 등

① 재직 또는 사업기간이 3개월 이상 1년 미만 (현재 직장/ 사업장 기준)

② 최근 3개월 소득발생자 또는 최근 3개월 국민연금/건강보험료 납부자

(2) 재직 또는 사업사실 확인이 불가한 고객 : 전업주부, 은퇴자 등

※ 일정수준 이상의 소득이 있는 고객은 본 상품의 대출대상에서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금액 : 최대 1,000만원 이내

  • 직장인, 사회초년생, 초기사업가, 사업소득원천징수대상자 : 최대 1,000만원
  • 아르바이트생, 전업주부, 은퇴자 등 : 최대 700만원

※ 대출한도는 대상자별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금리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일시상환 (종합통장자동대출 포함) : 1년 (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 (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적용상품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① CSS 1~3등급 : 최저 1년 이상 최장 10년 이내
② CSS 4등급 이하 :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
  • 대출기간의 30% 이내 최장 12개월까지 거치기간 운용 가능
  • 대출기간 중 거치기간은 변경할 수 없으나, 거치기간 종료는 거치기간 중 가능

 

▶ 대출금리

- 일시상환방식(일반자금대출), 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등급 1등급 기준으로 최저금리 연 6.52% ~ 7.36%, 최고금리 연 7.42 ~ 8.26% 적용됩니다.

 

 

▶ 상품 우대금리 : 최대 연 0.9% 우대

☞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연 0.3%

- KB국민은행으로 결제계좌가 지정된 KB국민카드(신용) 이용시

☞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

- 은행에 급여(연금)이체 계약이 등록되어 급여(연금)이체 실적이 확인되거나 급여(연금)이체일자를 지정한 일자에 50만원 이상 급여(연금)이체 실적이 확인되는 경우

☞ 자동이체(3건 이상) 실적우대 : 연 0.1%

- 아파트관리비, 지로, 금융결제원 CMS, 펌뱅킹 자동이체 3건 이상 이체 시

☞ 적립식 예금 관련 실적우대 : 연 0.1%

- 잔액 30만원 이상 적립식예금 계좌 보유 시

☞ KB스타뱅킹 이용 우대 : 연 0.1%

- KB스타뱅킹 이용 시

 

▶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산출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실제 적용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셔야 확인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중도상환수수료 : 0.6% 적용 (당초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

☞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원금 X 수수료율(0.6%) X 잔존일수 ÷ 대출기간"

※ 단, 금리변동주기는 또는 고정금리기간이 3년 이상이거나 금리변동주기와 대출기간(기한연장의 경우 연장기간)이 동일한 경우 수수료율 0.7% 적용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제외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① 연체이자율 : 최고 연 15% (차주별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

※ 단, 대출이자율이 최고 연체이자율 이상인 경우 대출이자율 + 연 2.0%

☞ 연체가산이자율은 연 3%를 적용합니다.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대상자에 따라 아래 ①, ②, ③, ④ 중 해당서류1 제출

① 재직/사업사실 확인서류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고용계약서 등), 소득확인서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

② 국민연금공단 발급 "연금산정용가입내역 확인서"

③ 건강보험공단 발급 "건강,장기요양 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근로자인 직장가입자에 한함)

④ 신용카드 연말정산용 확인서 (국세청 및 금융회사 발급)

유의사항

 

  • 당행 심사기준,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대출금액, 대출금리 등 결정합니다.
  • 단시일내에 타금융기관 대출신청(한도조회 포함) 횟수가 과다할 경우, 승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간 연장시 거래실적, 개인신용평점, 개인신상(이직 및 퇴사, 소득 등) 변동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되거나, 대출금의 일부/전액을 상환해야 될 수 있습니다.
  • 약정납입일이 경과되면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대출만기일이 경과하거나 이자를 납입하여야 할 때부터 1개월 간 지체한 때, 분할상환원(리)금의 납입을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대출잔액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부과됩니다.
  • 대출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으며,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연장 하시는 경우에는 거래실적, 우대금리 제공조건 충족여부, 신용등급 변화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영업점이나 고객센터(1588-9999)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글

지금까지 KB국민은행 KB 처음EASY 신용대출 상품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