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직장인 대환대출 NH로 바꿈대출 자격, 한도, 금리, 유의사항

 

비대면 사회는 이처럼 기존의 생활방식을 빠르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도 예금이나 대출서비스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농협은행에서는 타 금융기관에 대출을 이용하고 있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대환가능한 직장인 전용 대환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 중입니다.

오늘은  NH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 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NH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 

NH농협은행 NH로 바꿈대출은 모바일을 통해 타행 신용대출을 농협은행으로 대환하는 직장인 전용 대환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 대출대상

- 타행 신용대출을 대환하는 직장인 급여소득자

  • 국민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재직기간 1년 이상인 법인기업체 직장인 고객
  • 소득금액증명원 상 최근 귀속년도 소득금액이 3,000만원 이상인 고객
  • 대출신청일 현재 동일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 이상이어야 하며, 자격유지 기준 변동사항(휴직,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 모바일을 통해 대출을 신청한 고객

 

▶ 대출한도

- 타행 신용대출 대환 금액 이상 1억5천만원 이내 (10만원 단위)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금리

▶ 대출기간,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1년
  • 마이너스통장대출 : 1년

※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

한도거래 :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한도 내에서 수시로 상환 및 재사용이 가능하며,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대출기간 종료시(만기일)에 대출잔액 및 상환시점 미납이자를 모두 상환합니다.

 

▶ 대출금리

- 금리는 가계일반자금대출, 대출금액 1억 5000만원,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1년, 일시상환방식으로 연간 최저 1.96%의 금리부터 적용되며 기준금리에 고객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 우대금리 : 최고 1.20%

  • 거래실적우대 : 최대 0.80% 카드 이용(신용, 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25%, 급여이체 (매월 150만원 이상) 0.25%, 자동이체 (매월 3건이상) 0.10%, 적립식예금 월 10만원 이상 0.10% 주택종합청약저축 월 2만원 이상 0.10% 등
  • 정책우대 : 최대 0.30% 단기변동금리 우대 (1년 이하) 0.20%, 최초신규고객 0.10% 등
  • 상품우대 : 최대 0.10% 마케팅 동의고객 0.10%, 오픈뱅킹 타행계좌 등록 0.10% 등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이자, 분할상환금, 분할상환원리금을 기일 내 상환하지 않은 경우 상환하여야 할 금액에 대하여 그 다음날부터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지연배상금률은 연체기간에 관계없이 연체일수 X (채무자 대출금리 + 3%) ÷ 365(윤년은 366)로 적용하되, 지연배상금률이 연 15%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연15%를 적용합니다.

필요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

※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제출이 가능합니다.

- 실명확인서류, 기타 필요서류

※ 상담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유의사항

-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 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대출신청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합니다.

- 대출신청 가능시간은 00:30 ~ 22:00 (토, 일, 공휴일 포함)입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글

지금까지 NH농협은행 직장인 대환대출, NH로 바꿈대출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