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신나는 직장인(공무원,교직원,공기업)신용대출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직장인들에게 월급날은 가뭄의 단비와도 같은 날입니다. 그러나 월급을 받는 즐거움도 잠시, 매달 꼬박꼬박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금액들을 빼고 나면 실제 쓸수 있는 남는 돈은 얼마되지 않는데요. 급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비상금조차도 만들기가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거기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제상황 악화, 경영악화로 권고사직 등 경제적 위기가 길어지다 보니 각종 연체가 길어지는 대출금, 신용카드 장기연체자도 늘어나는 상황입니다.

꼬박꼬박 급여소득이 발생되는 직장인의 경우 신용대출을 받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는데요. 정해져 있는 급여가 연체등을 예방할 수 있어서 갑작스럽게 신용등급이 하락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서 은행에서 적정 대출한도내에서 대출을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같이 코로나19가 길어지는 시기에 발 맞추어 비대면 모바일 대출상품들도 많이 출시되어 운영되고 있는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NH농협 신나는 직장인 대출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NH농협 신나는 직장인 대출 ]

 

 NH농협에서 운영하는 신나는 직장인 대출상품은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당행에서 선정한 우량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넉넉한 한도로 이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1. 대출 고객

-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NH농협에서 선정한 우량기업에 3개월이상 정규직으로 재직 중인 급여소득자가 대출 대상이 됩니다.

*단,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영업점무방문대출은 재직기간 1년 이상이고, 소득금액증명원 상 최근 귀속년도 소득금액으로 소득확인이 가능한 고객이어야 합니다.

 

- 대출을 신청하는 현재 동일 사업장 국민건강보험 가입이력이 1년이상이어야 하고, 자격유지 기준 변동사항(휴직, 이직, 합병 등)이 있는 경우 신청이 어렵습니다.

2. 대출 한도, 금리

최고 2억5천만원까지 대출한도금액이 책정 가능하며,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이용하는 영업점 무방문대출은 최대 100백만원까지 가능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0.80%~1.00%, 가산금리 2.44%~2.55% 우대금리 1.4% 최종금리 2.51% ~ 3.44%

 

*상기 금리는 가계일반자금대출, 대출금액 5천만원, 신용등급 1등급, 대출기간 1년, 만기일시상환방식 기준조건입니다.

 

우대금리 최고1.4%

※ 우대금리 : 최고0.80%p

① 거래실적우대(최대 0.80%p)

카드이용(신용, 체크) 3개월 100만원 이상 0.25%p, 급여이체(매월 150만원 이상) 0.25%p, 자동이체(매월 3건 이상) 0.10%p, 적립식 예금 월 10만원 이상 0.10%p, 주택종합청약저축 월 2만원 이상 0.10%p 등 금리우대 혜택이 제공됩니다.

3.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기간

 

- 일시상환대출 : 1년이내(1년 단위로 연장 가능)

- 할부상환대출 : 5년이내

-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 1년(1년단위로 연장 가능)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영업점무방문대출은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 제외됩니다.


대출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할부상환, 종합통장(마이너스통장)중에서 상환방식을 선택합니다.

4. 필수 준비서류

- 실명확인증표

 

- 재직증명서 

- 전자공무원증

- 고용보험 가입확인서류

- 소득확인서류

- 기타 필요서류

* 단,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통한 영업점무방문대출은 재직 및 소득확인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및 국세청 소득금액증명원(근로소득자용) 스크래핑으로 서류징구 대체합니다.

5. 유의사항

- 대출가능금액은 농협은행 및 타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실제 대출 취급시 적용금리는 기준금리에 개인 신용등급, 대출조건, 거래실적 등의 요소에 따라 최종 결정됩니다.

- 본 대출에 대한 별도의 특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농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661-3000/1522-3000)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올리는 법 7가지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여기까지 NH농협 신나는 직장인 대출 자격, 한도,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