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의사(의대생)전용 신용대출 닥터론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은 '2021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1위는 운동선수가 차지했습니다. 2위는 의사로 전년 교사를 제치고 올라선 이후 2년 연속 순위를 지켰으며, 3위는 교사 4위는 크리에이터, 5위는 경찰관 수사관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중고등학생의 희망 직업 1위는 교사입니다. 중학생의 9.8%, 고등학생의 8.7%가 선택했으며, 2위는 의사 3위는 경찰관 수사관이었습니다. 고등학생들은 2,3위에 각각 간호사와 군인을 선택했습니다. 돋보이는 것은 중고등학생들 사이에서 컴퓨터 공학자와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순위 변동이 컸다는 점입니다. 중학생은 전년도 11위에서 8위로, 고등학생은 7위에서 4위로 나타났습니다.

경기불황과 더불어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인해 가계나 기업,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자금난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실업률과 낮은 취업률로 인해 2030세대들의 경제적 자립이 힘들어지고 있는데요. 이런 시대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나 안정적인 공무원이나 전문직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의사란 직업은 오랜시간 공부와 실습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큰 뜻이 없다면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DGB대구은행  DGB 닥터론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GB대구은행 닥터론

 

대구은행 닥터론은 의사(의대생) 전용 가계신용대출상품으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를 우대하는 특별대출 상품입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 대출대상

-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있는 현직의사, 개업예정의, 의사 예비생(의대생 포함)

 

▶ 대출한도

- 사업소득자 : 최고 4억원 이내
- 급여소득자 : 최고 3억원 이내
※ 대출한도는 고객님의 업력 및 소득, CB평점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당/타행 신용대출한도는 차감하여 적용됩니다. 단, CB평점등급 1~ 6등급 차주의 경우 당/타행 신용대출의 50%를 차감합니다.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2021년 신용등급 사라지고 내년부터 신용점수제로 전환

대출금리

▶ 대출금리

- 최저금리는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일시상환/통장대출(1년), 분할상환(2년), 신용등급 1등급, 금융채(3M)연동기준금리 및 통장대출기준금리 적용 기준이며 조건이 다를 경우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 신용등급, 거래실적 등에 따라 고객님의 금리는 상기 예시보다 높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우대금리 : 최대 연 0.80% [단, 통장대출 경우 연 0.50%]
① 최근 3개월 신용카드 결제금액(50만원/100만원/300만원 이상) : 최대 연 0.20%
② 급여이체고객 : 연 0.20%
③ 자동이체 실적이 매월 3건 이상 : 연 0.20%
④ 적립식 예.부금 등의 월 불입액이 20만원 이상 : 연 0.10%
⑤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의 최근 3개월 평잔이 100만원 이상 : 연 0.20%


※ 우대금리 최대 연 0.80%(일시,분할대) / 연 0.50%(통장대) 내 적용합니다.
※ 대구은행 신용등급 1~5등급 고객에게 적용합니다.


□ 대구경북지역
① DGB 캐피탈/하이투자증권 대출 이용고객 : 0.10%
② 대구·경북의사협회 회원 : 0.10%
③ 당행 대출 첫 거래고객 : 0.10%
④ 당행 가맹점 고객 : 0.10%
⑤ 당행 목표시장 계약 또는 입점기관 소속 : 0.10%
□ 대구경북지역 外
① DGB 캐피탈/하이투자증권 대출 이용고객 : 0.20%
② 당행 대출 첫거래고객 : 0.20%
③ 당행 가맹점 고객 : 0.20%

 

※ 최종금리 : 고객별 적용금리는 기준금리, 가산금리, 우대금리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대출기간 - 1년 이내(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 상환방식

  • 일시상환방식 : 대출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하며, 이자는 매 1개월단위로 약정납입일에 후취
  • 분할상환방식 : 대출원금은 약정된 분할상환납입일에 균등분할상환하고 이자는 대출원금 상환 시 납부

필요서류, 중도상환수수료

▶ 필요서류

  • 공통준비서류 : 신분증
  • 사업소득자
    - 자격증 또는 면허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 보험급여 수령확인서류 또는 이체통장 사본, 소득금액증명원, 최근 재무제표 또는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 개업예정 사업자 : 관련자료(임대차계약서 등)
  • 근로소득자
    - 자격증 또는 면허증
    - 재직증명서류 : 재직증명서, 건강보험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중 택일
    - 소득증빙서류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수수료율 X 잔존일수(대출기간-경과기간)÷ 대출기간(일수)

다만, 대출기간이 3년을 초과하는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부과대상 대출기간은 3년으로 함.

※ 중도상환수수료율 (고정금리 1.00%, 변동금리 0.90%)

유의사항

  • 은행의 대출취급기준에 따라 대출금액이 달라질 수 있으며, 대출 신청인(기업)의 금융거래 및 신용상태,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대출금이자 또는 분할상환원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제외대상
    - 한국신용정보원 신용정보관리대상자
    - 대구은행에 연체(대출, 신용카드 등)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당행 내규에 의하여 취급이 불가한 경우
  • 대출의 만기가 도래되어 기간연장하는 경우에는 고객님의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 변동 등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566-5050 / 1588-505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직 신용대출 관련 글

└ KB국민은행 에이스(ACE)전문직 무보증대출
└ 우리은행 우리 스페셜론(법조인) 
└ 신한은행 Tops 전문직 우대론 자격
└ 우리은행 스페셜론(전문직) 자격, 한도(마이너스)
└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 자격, 상환방법
└ 신한은행 신한의료인 행복대출2.0 한도, 금리
└ 신한은행 의료인 대출(의사, 간호사, 안경사, 의료기사 -마이너스통장)한도, 이자
└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한도, 상환방법, 제세공과금 자동이체
└ KB국민은행 의사, 변호사, 검사, 판사 대출(닥터론/로이어론) 

 

지금까지 DGB대구은행 의사(의대생)전용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 닥터론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