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알아보시죠.

코로나19영향으로 희망직업을 의료진으로 고려하는 학생들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육부는 '2020년 초중등 진료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했는데, 의사와 간호사, 생명, 과학자 및 연구원을 희망하는 고등학생이 2018년 상위 7위였는데, 2019년에 6위에 이어 2020년 3위로 올랐습니다. 의사에 대한 직업 관심도도 2018년 12위에서 2019년 11위, 지난해 5위로 크게 상승했습니다. 경기침체와 더불어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젊은층들이 자리잡기가 힘든 세상입니다. 이런 시대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전문적인 직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합니다.

 

그 중에서 의사와 간호사 등 의료인들은 오랜시간 공부와 실습을 요하는 직업으로 큰 뜻이 없다면 쉽게 결정할 수 없는 직업인데요.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에서도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상품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하나은행 의료인 신용대출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은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용 신용대출상품으로 연소득의 최대 1.5배 범위내 최대 1억5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식

 

▶ 대출대상

 - 간호사, 의료기사, 간호조무사,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해당업종에 재직중인 자, 자격증 최종합격자(취득후1년이내)

(의료기사 : 임상병리사, 방사선사, 치기공사, 치위생사, 의지보조기기사, 물리치료사, 정신보건임상심리, 작업치료사)

 

▶ 대출한도

- 연소득의 최대 1.5배 범위내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통장대출은 최대 5천만원)

 

▶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일시대출, 통장대출) : 1년 이내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5년 이내, 월단위

대출금리,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금리

- 금리는 대출금액 20백만원, 대출기간 1년, 신용등급 1등급으로 기본금리 연 4.600 ~ 5.024%(연기준)으로 적용됩니다. 5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대출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 최초 대출일로부터 3년(기한연장 포함)까지 적용합니다.

※ 대출잔여기간 3개월 이내 상환 시 면제

* 중도상환해약금율 : 0.7%

필요서류, 대출관련비용

▶ 필요서류

- 자격증(합격증빙서류), 소득서류, 재직증명서류(상담 시 추가 제출서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출관련비용

- 인지세 : 인지세법에 의해 대출약정 체결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손님이 각50%씩 부담합니다.

 

유의사항

  • 고객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와 대출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거래약정서에 별도로 정한 바가 없을 경우 대출만기 도래시 채무자의 신청 및 은행 내규 등에 따라 만기연장 여부가 결정되며, 만기연장 조치 없이 대출금액을 상환하지 않을 경우에는 연체이자가 부과되며 채무자의 재산/신용상의 불이익(압류, 경매 등) 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점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의 하락으로 금융거래 관련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222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글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 자격, 한도, 금리

└ NH농협 콕콕비상금신용대출, 직장인 스마트론-

└ KB국민은행 급여이체 신용대출 한도, 이자, 상환수수료

└ KB국민은행 에이스(ACE)전문직 무보증대출 대상, 한도, 금리

└ 신한은행 쏠 마이너스통장 (SOL) 직장인 대출 한도, 이자, 상환방법

└ NH농축협 직장인 마이너스 신용대출(통장) 한도, 금리

└ IBK기업은행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지금까지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