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스페셜론(전문직) 자격, 한도(마이너스), 금리 알아보시죠.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인해 많은 분들이 소득이 줄어들어 직업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취업대란과 높은 실업률로 휴학을 하거나 입대해서 사회진출을 늦추려는 청년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요즘은 정말 청년들의 취업문이 좁아 자리잡기가 힘든 세상입니다. 이런 시대적 상황으로 안정적이고 전문적인 직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신용대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용대출은 주택이나 아파트 등과 같은 담보나 보증인 없이 개인의 신용도와 소득을 기준으로 대출이 가능하지만, 대출금리가 담보대출에 비해 조금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전문직이나 안정적인 직장을 다닐 경우 다른 상품에 비해 대출한도와 금리가 우대되는데요.

우리은행에서는 전문직업을 가지고 계신 고객분들의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을 위한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의 우리 스페셜론(전문직) 자격, 한도, 금리 등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스페셜론(전문직) 

 

우리은행 우리 스페셜론(전문직) 상품은 전문직 고객님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으로 스마트폰으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하여 영업점 방문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대상

▶ 아래 전문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전문직종사 급여소득자, 개인소득자(합격자를 포함)

 

단, 개인신용평점 기준 당행 CB 6(+) 이하 고객 신규불가

- 법무관련 전문직 : 변리사, 법무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인

- 기술관련 전문직 : 기술사, 도선사, 건축사

- 회계관련 전문직 :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 항공관련 전문직 : 항공기 기장, 부기장

- 부동산관련 전문직 : 감정평가사

- 교육관련 전문직 : 4년제 대학교수 (정 /부/조교수)

- 그외 전문직 : 수의사, 약사

 

* 스마트폰을 이용한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경우 6개월 이상 재직 및 개인사업중인 경우 취급가능 (건강보험 자격취득 6개월 이상 확인, 건강보험 미납시 취급불가), 합격자 자격으로는 취급이 불가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금리

▶ 대출한도

 

- 연소득의 200% 범위내 최대 2억원까지 대출 가능
- 우리은행 및 다른 금융기관의 대출 및 보증채무 등은 대출한도에서 차감

 

▶ 대출금리

 

대출금액 : 20백만원 / 기간 : 12개월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은행내부 신용등급 : 3등급기준으로 기본금리 연 3.15% ~ 3.21%, 최저금리 연 2.75 ~ 2.81%로 적용됩니다.

상품 우대금리 : 최대 연 0.50%

· 우리은행 계좌로 매월 급여이체 : 연 0.2%p

※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 입금 및 인정기준(대량 급여이체/급여지정일 입금/회사명의 입금 등) 충족시

· 제세공과금 또는 관리비 매월 자동이체 : 연 0.1%p

※ 본인명의 우리은행 계좌에서 자동이체 실적 확인

· 우리카드(신용) 이용(매 3개월 50만원 이상) : 연 0.1%p

※ 본인명의 우리은행 결제계좌에서 카드결제일 정상 결제실적 확인(연체시 인정 제외)

· 오픈뱅킹 가입고객 : 연 0.1%p (20.12월까지 한시적 운용)

대출상환방법, 대출기간

▶ 대출기간 - 1년이내 약정 (최장 5년까지 기간연장 가능)

▶ 상환방법

- 건별대출 (만기일시상환,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방식)

필요서류

  • 재직증명서 또는 사업자등록증 / 소득증빙 자료 (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등)/ 신분증 등  
  • 관련 전문자격증 원본확인 필요합니다. 
  • 그 외 기타 대출상담 및 취급시 필요서류
    * 전문자격증의 경우 각 관련 전문직 협회 및 정부24 등을 통해 진위확인이 가능한 경우 취급가능
    * 비대면취급시 신청점으로 관련서류 FAX송부 필요

유의사항

-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비대면 취급불가합니다.

- 우리 스페셜론(비대면)의 경우 대출신청 후 관련서류(전문자격증, 재직/소득서류 등)를 팩스(0505-001-4578) 또는 사진촬영전송방식으로 발송하여, 서류확인 및 승인 후 실행가능합니다.

 

- 우리은행 심사기준,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대출금액, 대출금리 등 결정됩니다.

 

- 단시일내에 타금융기관 대출신청(한도조회 포함) 횟수가 과다할 경우, 승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의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시죠

지금까지 우리은행 우리 스페셜론(전문직) 자격, 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