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년 만의 기록적인 폭우가 지나간 뒤 물가 상승이 본격화하는 모습입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측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날씨여건으로 중부지방에서 나오는 오이, 애호박, 풋고추, 토마토 등의 가격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8월 첫째 주에 비해 19% 오른 무를 비롯해 깐마늘, 양파 등을 수급조절 메뉴얼 위기단계(주의, 경계, 심각) 가운데 심각단계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수요가 늘어나는 추석이 가까워지면서 현재 가격은 더욱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정부는 20대 성수품 가격을 지난해 수준으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하지만 장바구니 물가가 이미 오를 대로 오른 상황에서 체감 인하 효과는 크지 않을 것이란 전망도 나옵니다. 정부는 비축분 방출을 더해 650억원 규모의 농축수산물 할인쿠폰을 지급해서 대형마트나 온라인몰, 전통시장에서 20~30%의 가격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경기불황과 함께 코로나19사태에 이어 집값상승, 물가상승, 금리상승 등으로 많은 분들이 자금난으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소액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대구은행에서도 영업점 방문 필요없이 비대면 인터넷, 모바일을 통한 소액대출 비상금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일반분할)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일일분할)
대구은행 DGB쓰담쓰담 간편대출(일반분할)은 비상금이 필요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대출로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인터넷, 모바일을 이용하여 즉시 신청 및 당일 실행이 가능한 소액 전용 신용대출입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대상
-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만19세 이상인 대한민국 국민
▶ 대출한도
- 최소 50만원 ~ 최대 3백만원 (신용등급별 차등)
▶ 대출기간
- 최소1년에서 최대 3년 이내 (연단위)
▶ 상환방법
-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 분할상환스케줄의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가까운 영업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 신용등급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전환 |
대출금리,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대출금리 : 2022. 5. 26일 기준
* 3개월금융채기준금리 + 가산금리
- 최저 연 5.54%(기준금리 1.82%+가산금리 3.72%)
- 최고 연 10.36%(기준금리 1.82%+가산금리 8.52%)
※ 최저금리는 쓰담쓰담간편대출 기준등급 1등급 기준, 최고금리는 쓰담쓰담간편대출 기준등급 5등급 기준입니다.
▶ 연체이자(지연배상금)에 관한 사항
- 연체이자율 : 최고 연 15%(차주별 대출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
☞ 연체가산이자율은 연3%를 적용합니다.
중도상환수수수료, 유의사항
▶ 중도상환수수료, 인지세 : 없음
▶ 유의사항
- 신용도에 따라 대출한도 및 금리가 차등 적용되며, 금융기관 신용정보 관리대상이거나 대구은행에서 정한 대출기준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금의 상환 또는 이자납입이 지연될 경우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고객님의 재산 및 신용상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원금균등분할상환 형식의 상품으로서, 대출신규 이후 분할 상환일 변경이 불가하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대출금이자 또는 분할상환원금)이 연체될 경우 대출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문의사항 : 대구은행 디지털영업점 ☎ 1661-5500 (문의가능시간:은행영업일 09:00~17:00)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글
지금까지 DGB대구은행 쓰담쓰담 간편대출(일반분할), 소액 신용대출상품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