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Tops 전문직(의사, 약사, 회계사, 법조인 등) 우대론(마이너스통장) 한도, 금리, 상환방법

코로나19팬데믹으로 고등학생 희망직업에 간호사가 2위, 의사가 5위로 급부상해서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2019년 10위권 안에도 들지 못했던 의사가 5위로 급부상했는데요. 중고생들의 희망직업 부동의 1위인 교사는 매년 비율이 감소하는 추세입니다. 교육부는 희망직업이 전보다 다양해졌다는 분석이지만 1위부터 10위까지 교사 군인 경찰 등의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직업을 선호하는 경향은 지속적입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해 7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 초중고생 2만3223명, 학부모 1만6065명, 교원 28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 조사한 '2020년 초중등 진로 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중학생 선호직업에서도 의사는 꾸준한 증가세입니다. 2018년 4.8%로 3위에 올랐고 2019년에는 4.9%로 2위에 올랐습니다. 2020년에는 2019년과 같은 2위를 차지했지만 비율은 1.3%로 늘었습니다. 갈수록 비율이 낮아지는 부동의 1위 교사와의 격차를 전년도 6%에서 올해 2.7%로 더욱 줄인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2019년 10위로 10위권안에 들기 시작한 간호사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 2020년 8위로 올라섰습니다. 중고등생 사이에서 부동의 1위는 교사입니다. 초등학생 선호 직업 1위는 교사가 아닌 운동선수입니다. 최근 3년간 꾸준히 1위를 지켜오고 있습니다. 

 

 

중고등생 선호직업에서 꾸준히 상위 10위 안에 들지만 초등학생 선호직업 10위권에는 없는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군인과 공무원인데요. 두 직업 모두 안정적인 것으로 유명하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계속되는 취업난 속에서 안정적인 생계유지를 도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젊은층들이 자리잡기 힘든 세상입니다. 이런 시대적 상황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공무원이나 전문직업을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Tops전문직 우대론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

 

신한은행  Tops 전문직우대론은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최고 300백만원까지 무보증 대출이 가능한 전문직 자격증 소지자(개인사업자, 급여소득자) 전용 맞춤 신용대출 상품이며, 마이너스통장 사용이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대출한도

 

▶ 대출자격

  • 의료계 :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수의사, 약사, 군의관
  • 법조계 : 판사, 검사, 변호사, 사법연수생, 변리사, 법무관 
  • 기타 전문직 : 공인회계사, 세무사, 관세사, 감정평가사, 기술사, 건축사, 도선사, 법무사, 행정사(행정서사), 공인노무사, 손해사정사, 집행관, 항공사조종사(국적사), 보험계리사

※ 합격자 기준 대출대상 : 자격증 취득일로부터 3개월 경과자

 

▶ 대출한도

- 의료계 : 최고 200백만원 범위내

※ 국민건강관리공단 의료보험 급여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대한약사회 회원 약사의 경우 최고 300백만원 범위내 가능합니다.

- 법조계 : 최고 200백만원 범위내

- 기타전문직 : 최고 200백만원 범위내

※ 대출신청 당시 보유한 당/타행 신용대출금액 전액을 대출한도에서 공제함.
※ 단,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최고 1억원까지 가능
☞ 새내기 대출 한도
 
- 의료계자격증 합격자 최대 50백만원
- 법조계자격증 합격자 최대 70백만원
- 기타 전문직자격증 합격자 최대 30백만원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2021년 신용등급 사라지고 내년부터 신용점수제로 전환

 

대출기간, 상환방법,  대출금리,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기간

- 1년이내 (거래내용에 따라 10년까지 연장가능)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마이너스방식 포함)

※ 만기일시상환 :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

*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원금 상환 가능

* 대출만기 도래시 은행의 심사를 통해 대출기한 연기 또는 대출금을 상환하여야 합니다.

 

▶ 대출금리

- 금리는 대출금액 3억원/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건별거래/ 은행 내부신용등급 1등급/ 전액신용대출 기준 금융채(6개월) 기본금리 3.91%, 우대금리 0.50%, 최저금리 3.41% 금융채(1년) 기본금리 3.98%, 우대금리 0.50%, 최저금리 3.48%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통장 선택시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됩니다.

 

▶ 우대금리 : 거래실적에 의한 우대금리 0.5%이내 우대 가능

- 서울시 모범납세자로 등록된 경우 0.5%

 

▶ 연체금리

-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

-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15%이내로 적용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해약금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해약금률 X (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률 : (고정금리대출 : 0.8%, 변동금리대출 : 0.7%)
※ 단, 금리변동주기와 대출만기가 동일한 경우 고정금리 중도상환해약금률 적용
단,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함
유동성한도대출은 중도상환해약금 발생하지 않음

유의사항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신한은행에서 정한 대출 비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 만기경과 후 미상환시 대출잔액에 대한 연체이자 납부 및 연체 등에 희한 신용정보 관리대상자 등록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경우 금융거래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77-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직 신용대출 관련 글

 

 

└ KB국민은행 에이스(ACE)전문직 무보증대출
└ 우리은행 우리 스페셜론(법조인) 
└ 신한은행 Tops 전문직 우대론 자격
└ 우리은행 스페셜론(전문직) 자격, 한도(마이너스)
└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 자격, 상환방법
└ 신한은행 신한의료인 행복대출2.0 한도, 금리
└ 신한은행 의료인 대출(의사, 간호사, 안경사, 의료기사 -마이너스통장)한도, 이자
└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한도, 상환방법, 제세공과금 자동이체
└ KB국민은행 의사, 변호사, 검사, 판사 대출(닥터론/로이어론) 

 

지금까지 신한은행 Tops 전문직 우대론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