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군인 대출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코로나19가 가져온 가장 큰 변화가 언택드 경제의 활성화인 것 같습니다.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직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보통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고자 할때 대상직업군이 정해져 있는 상품의 경우 다른 상품에 비해 금리나 조건이 우대되는 경우가 많은데, 직업군인 또한 신분이 확실하고 안정적이라서 금융권에서 선호하는 직업군입니다.

 

신한은행에서도 나라를 지키는 고마운 군인들의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쏠편한 군인 대출상품의 자격, 대출한도, 금리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군인 대출 ]

 

신한은행 쏠편한 군인 대출은 대한민국 군인을 응원하는 넉넉한 한도의 모바일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없으며 마이너스통장 가능합니다.

대출대상 고객

▶ 3개월 이상 재직중인 군인 및 군무원
- 만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평가등급(CB) 1~7등급
- 장교, 부사관, 준사관(준위) 및 군무원
- 직장가입자로 건강보험료를 납입 중인 고객
- 당행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군인연금 수급권자, 사관생도 및 재직기간 3개월 미만 군인/군무원은 가까운 영업점 방문하여 "신한 군인행복대출"로 신청바랍니다.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대출 한도, 금리

 

▶  대출한도금액은 최대 1.5억원까지 이며,  마이너스 통장인 경우 최대 5천만원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 복무기간 3년 미만 장교/준위 : 최대 5백만원

- 복무기간 5년 미만 부사관: 최대 5백만원

 

▶ 대출금리는 대출금액 1억5천만원, 대출기간 12개월, 만기일시상환, 은행내부신용등급 1등급을 가정하여 기본금리 3.83% ~3.89%, 우대금리 1.1~1.3% 최저금리 4.80% ~ 4.94%, 최고금리 6.05~6.10%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 선택하는 경우 적용금리가 연 0.5% 가산됩니다.
- 실제 대출 취급시 개인 신용등급, 담보비율 등의 요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우대금리 거래실적충족여부에 따라 최고 1.3%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1년~5년

 

- 만기일시상환 : 1년

- 원금분할상환 : 1년 ~ 5년

 

*대출기간 종료전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기간연장이 가능하고 최장 10년까지 1년단위로 연장함(만기일시상환 방식만 해당)

 

▶ 대출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은 대출종료일까지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 원금분할상환 : 대출받는 금액을 대출기간으로 나누어 상환, 매달 원금의 일정금액을 납부함. 원금을 일부상환하게 되어 매달 납부하는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중도상환해약금 없음.

필수 준비서류

- 소득, 재직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경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이 필요합니다.

- 공무원증 앞·뒷면 또는 복무확인서(사진촬영방식)

유의사항

- 쏠편한 군인대출은 모바일(비대면)전용 상품이므로 군인연금 수급권자, 사관생도 및 재직기간3개월 미만 고객님은 가까운 영업점에서 대상자확인 후 대출진행 가능합니다.

 

- 대출기간 만료 후 상환하지 않는 경우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해서는 대출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대출심사에 약 5일 정도의 진행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99-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 글

 

지금까지 신한은행 쏠편한 군인 대출 자격, 한도, 금리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