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의사 마이너스통장 신용대출(마통) 닥터론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신용점수(등급)

코로나19 사태로 학생들의 진로희망에 변화가 생겼습니다. 감염병으로 의료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의사와 간호사가 학생들이 선호하는 장래희망 상위권에 랭크되며 난공불락 같았던 유투버를 직업 순위에서 밀어내고 있습니다. 교육부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지난해 초중고교생 2만3223명, 학부모 1만6065명, 교원28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실시한 2021년 초중등 진로교육 현황조사 결과를 공개했는데 초등생들의 희망직업 1위는 운동선수로 나타났습니다. 2위는 의사로 코로나19영향으로 보건, 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결과로 풀이됩니다. 3위는 교사로 전년 대비 한 단계 하락했습니다.

코로나19사태 장기화에 이어 집값 상승, 금리인상, 물가상승까지 서민경제가 휘청이고 있습니다. 높은 실업률과 낮은 취업률로 인하여 2030세대들이 경제적 자립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상황인데요. 이런 시대적 흐름의 영향으로 많은 분들이 전문직이나 안정적인 공무원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분들을 위해 직업이나 직종별로 다양한 대출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KB국민은행 KB닥터론의 한도, 금리, 중도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KB닥터론

 

KB국민은행 닥터론은 의사 전용 신용대출상품으로 대출한도와 대출금리를 우대하며, '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 최초 약정한 금액 범위 내에서 사용한도의 자유로운 증액과 감액이 가능하고 추가 우대금리가 제공됩니다.

대출신청자격

- 근로소득 또는 사업소득이 발생되는 현직의사(전문의, 레지던트, 인턴, 군의관, 공중보건의 포함), 한의사, 치과의사, 또는 개업예정의(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의대본과 4학년 및 의사면허합격자(치의대,한의대 포함)로서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의 판단에 의해 대출적격으로 판정된 고객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2021년 신용등급 사라지고 내년부터 신용점수제로 전환

대출한도, 대출금리

▶ 대출한도 

- 최고 3억원 이내

- 종합통장자동대출(마이너스통장)의 경우 최고 5천만원 이내에서 가능

- 현직종사유형 및 연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한도 차등 적용

※ 총 대출한도에서 기취급 당·타행 신용대출금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운용

 

▶ 대출금리

- 일시상환방식, 대출기간 2년미만, 신용등급 1등급기준인 경우 최저 연 4.14% ~ 최고 연 5.04%까지 적용되며, 최종금리는 기준금리, 신용등급, 대출기간 등에 따라 산출된 기본금리와 우대금리를 차등 적용합니다.

 

▶ 우대금리: 최고 연 0.9%p 우대

☞ KB신용카드 이용실적 우대 : 연 0.3%p

☞ 자동이체 실적우대 : 연 0.1%p

☞ 급여(연금)이체 관련 실적 우대 : 연 0.3%p

☞ 예금 관련 실적우대 : 연 0.1%p

☞ 전자금융 관련 실적 우대 : 연 0.1%p

 

※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 통장자동대출) 선택시 '내맘대로 우대금리(연 0.1%p)'가 추가 적용됩니다.(CSS 1~4등급)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한도소진율 우대금리 (최고 연 0.4%)가 대출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며, 이후 한도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 적용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통장자동대출 

▶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 일시상환, 통장자동대출 : 1년(기한연장시 최장 10년)
  •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아래 중 선택
    ① 일반방식 한도거래대출(종합통장자동대출)
    ② 약정한도 증감방식 한도거래대출(내맘대로통장자동대출)
  •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 최저 1년 이상 ~ 5년이내 (6개월이내 거치가능)

▶ 통장자동대출

- 가능 (최대한도 1억5천만원)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자동차운전면허증,국내에서 발행한 여권 등)
  • [닥터론]의사면허증 및 면허(자격)증 증명서
    ※'전문의'인 경우: 전문의자격증 및 '전문의'가 표기된 면허(자격)증 증명서
  • 재직증명서(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 또는 사업자등록증)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연소득 확인서류 

유의사항

  • 대출신청인이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신용회복지원 또는 배드뱅크 포함)이거나 은행의 신용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낮은 고객일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할 수 있으며,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출 취급 후 일정 기간 납부해야 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대출 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창구직원 또는 스마트상담부(☎1588-9999)로 문의하시거나 KB홈페이지(www.kbstar.com)또는 상품설명서를 반드시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전문직 신용대출 관련 글

└ KB국민은행 에이스(ACE)전문직 무보증대출
└ 우리은행 우리 스페셜론(법조인) 
└ 신한은행 Tops 전문직 우대론 자격
└ 우리은행 스페셜론(전문직) 자격, 한도(마이너스)
└ 하나은행 의료인신용대출 자격, 상환방법
└ 신한은행 신한의료인 행복대출2.0 한도, 금리
└ 신한은행 의료인 대출(의사, 간호사, 안경사, 의료기사 -마이너스통장)한도, 이자
└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한도, 상환방법, 제세공과금 자동이체
└ KB국민은행 의사, 변호사, 검사, 판사 대출(닥터론/로이어론) 

 

지금까지 KB국민은행 의사(의료인)전용 신용대출(마이너스통장) KB닥터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