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다이렉트(중고차 오토할부)대출 대상차종, 한도, 금리, 상환방법 알아보시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사태로 인해 차량용 반도체 품귀현상이 지속되면서 중고차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한 중고차 판매업체에 따르면 지난 5월 중고차 시세 평균 증감률이 전월 대비 6%이상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지난달 중고차 거래량 상위 10개 차종의 평균 시세는 6.1% 올랐습니다. 신차 또한 반도체 수급문제로 인해 출고 대기기간이 길어지고 있어 판매량에 제동이 걸려있는 실정입니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출고 지연이 긴 모델 중심으로 중고차의 가격이 신차를 추월하는 가격역전 현상까지도 심심찮게 벌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여행도 할 수 있는 차박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차량 구입을 서두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신차든 중고차든 적게는 몇백만원 많게는 몇천만원을 호가하다 보니 현금이 부족한 많은 분들이 대출을 끼고 자동차를 구입하게 됩니다. 대부분 캐피털 오토론을 이용하거나 카드사의 오토할부 상품을 많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KB국민카드 이지오토 다이렉트(중고차)에 대하여 자세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이지오토할부 다이렉트(중고차)]

 

KB국민카드 이지오토할부(중고차)에서는 매물검색을 실시간으로 진행할 수 있으며, 또한 할부신청까지 국민카드를 보유하지 않아도 진행이 가능한 중고차 다이렉트 상품입니다.

대출이용방법, 대상차종

▶ 대출이용방법

- 실시간 할부 한도조회

- 온라인 심사만으로 대출OK!

 

▶ 대상차종

-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개인용 국산/수입 16인승 미만(1톤 이하 트럭도 포함) 중고차 중 연식 10년 이내 차량(공동명의 차량 취급가능)
※ 단, 공동명의 차량의 경우 채무자를 대표소유자로 하고 채무자의 지분률이 99% 이상일 때에 한하여 취급이 가능합니다.

이용절차

▶ 이용절차
① 차량선택 - 자동차판매점에서 구입할 대상 차량정보, 가격 확인합니다.
한도조회 - 간편 본인인증을 통해서 월 납부금액 확인합니다. 신용도에 영향이 없습니다.
③ 할부신청 - 할부신청서 작성, 매매계약서 제출(이미지 촬영 활용 가능)
④ 대금결제 - KB국민카드로 또는 송금방식으로 대금 결제 합니다.
⑤ 구매완료 - 구매완료 후 발송 문자로 차량번호 입력합니다.
 

※ KB국민카드 제휴여부에 따라 중고차 할부금융 또는 중고차 오토론으로 구분됩니다.
▶ 제휴판매점의 경우
- 결제방법에 따라 카드결제 또는 송금방식으로 할부금융상품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카드결제를 할 경우  KB국민카드를 소지하여야 하며, 없는 경우 사전 발급이 필요합니다.
 
▶ 비제휴판매점의 경우
- 카드가 없어도 신청이 가능한 중고차 오토론으로 이용가능합니다.

대출금리, 대출한도

▶ 대출금리

- 연 최저 4.90% ~ 15.50% 고정금리 (당사 내부 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 조건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 자동차 금융 이용 자격 및 이용가능금액은 신용상태의 변동에 따라서 수시로 조정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한도

- 최저 3백만원 ~ 최고 8천만원까지(10만원단위로 신청 가능)

※ 당사 내부등급에 따라 차등 적용

 

▶ 대출기간

- 12 ~60 개월(3개월 단위로 선택)까지 선택가능

 

▶ 대출금 상환방법

-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방식

 

▶ 대출금 지급방법

- 신용카드 결제(일시불 결제 후 할부 자동전환) 또는 계좌입금(고객본인 계좌 또는 매매상사 계좌)

취급수수료, 중도상환수수료, 연체이자율

 

▶ 취급수수료 : 없음

 

▶ 중도상환수수료

  • 잔여대출기간에 따라 상환원금의 2%이내로 차등 부과됨
  • 중도상환수수료 계산식 (중도상환수수료율 : 2%)

▶ 근저당권 설정

- 10 ~80%(내부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 연체이자율 

- 적용금리 + 연체가산금리(3%), 법정 최고금리(연 24%)이내

유의사항

  • 차량구입에 따른 대출상품으로, KB국민카드 외 타금융회사를 통한 추가 대출 및 구입차량에 질권, 근저당권 설정 등은 불가합니다.
  • 대출철회는 대출 실행 후 14일이내 대출 상품에 대한 철회 의사표시를 하고, 원리금을 상환함으로써 계약 철회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 당사 대출 취급 후 타 금융회사의 대출 또는 질권/근저당권 여부가 확인되면 고객은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게 되어 대출금 전액을 일시에 변제해야 합니다.
  • 여신 금융상품 이용시 신용등급의 하락이 예상되므로 주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과도한 빚, 고통의 시작입니다.

금융권-은행 자동차 대출 관련글

└  농협 NH간편오토론 신차 대출 한도, 금리, 필요서류

└  신한은행 MYCAR(마이카-신차, 중고차) 자동차 신용대출 자격, 한도, 금리

└  신차 구입 자동차 대출 우리드림카대출 대상, 한도, 이자, 상환방법

└  KB국민은행 매직카대환대출(신차)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  KB국민은행 중고차 대출, KB 매직카대출 자격, 한도, 금리

└  하나은행 자동차 신차, 중고차 신용대출 안심 오토론 대상, 한도, 기간, 이자

└  KB국민은행 KB 매직카대출(중고차)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지금까지 국민카드 KB국민 이지오토할부 다이렉트(중고차) 대출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