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최근 3년간 대부업이나 불법사금융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저신용자 1만78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대부업체를 이용한 사람이 87.1%, 대부업체와 불법사금융을 모두 이용한 사람이 12.9%로 나타났습니다. 불법사금융을 이용한 사람 중 73.5%는 불법인 줄 알면서도 빌렸다고 답했는데요. 특히 코로나19사태가 장기화되면서 급전 수요가 높아지고 대출을 받기 어려운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불법사금융이 이 틈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자금난이 심해지면서 생활비가 부족해서 대출을 알아보려고 해도 기존에 받았던 채무와 적은 소득으로 인해 제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워, 급한 상황에 어쩔 수 없이 이율이 센 곳을 통해 자금 융통을 받게 되면, 그 이후 이자부담으로 계속 경제적으로 힘들어지는 상황이 만들어집니다.  

이처럼, 정부에서는 신용평점이 낮거나 소득이 적은 분들에게 이자부담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기 위해 햇살론, 사잇돌, 새희망홀씨 등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현재 햇살론17은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13개 시중은행 창구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진흥원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우리은행 우리 햇살론17(스마트)- 위탁보증 생계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 

 

우리은행 우리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은 대부업 등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상환능력이 있음에도 제도권 대출이용이 어려운 저신용, 저소득자들에게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금리, 한도를 차등화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동일 조건으로 지원하는 국민행복기금 협약 정책서민 금융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대출한도

▶ 대출자격

-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한 3개월 이상 재직 중인 직장인

  • 연소득 35백만원 이하 (단, 연소득 45백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
  •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한 고객
  • 직장건강보험료가 3회 이상 고지되고 3개월 이상 연체없이 납부한 고객 (건강보험공단 정보이용)
  • 당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 최저 50만원 ~ 최대 14백만원 (국민행복기금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

대출금리,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금리

- 확정금리 연 4.0% 적용 (고객적용금리 중 은행이 수취하는 금리)

- 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 연 13.9% 적용(모든 고객 동일)

※ 확정금리(연 4.0%) +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연 13.9%) 적용시 합산이율 : 연 17.9%

※ 매월 확정금리 + 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합산이율로 납부됩니다.


▶ 대출기간
- 3년 또는 5년 / 거치기간 운용불가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운용불가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부과

  • 지연배상금(연체이율의 적용) : 대출금리 (확정금리 연 4.0%) + 은행연체이율 (연 3%)
  • 국민행복기금 지연배상금(지연보증료) : 연 3%

담보, 혜택, 유의사항

▶ 담보 : 국민행보기금(서민금융진흥원) 발행 보증서 100% 담보

 

▶ 혜택

- 성실상환자 지원 : 대출 이용기간이 1년 초과한 성실상환자에 대해 3년 분할상환약정시 연 2.5%씩, 5년분할상환 약정시 연 1.0%씩 보증료율 인하

 

▶ 유의사항

  • 우리은행 심사기준,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대출금액, 대출금리 등 결정됩니다.
  • 단시일내에 타금융기관 대출신청 횟수가 과다할 경우, 승인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만기 도래시 거래실적, 신용등급, 개인신상(이직 및 퇴사, 소득 등) 변동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변동되거나,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액을 상환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우리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까운 영업점,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지원, 국민행복기금 - 햇살론, 중금리 사잇돌  관련글

☞  서민금융진흥원 생계 주거자금 -햇살론(근로자) 대출신청 자격, 금리, 상환방법

☞  OK저축은행 온라인 햇살론 대출대상, 한도, 금리, 중도상환수수료

☞  KB국민은행 정부지원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17 자격, 한도 , 금리, 상환방법

☞  SC제일은행 햇살론17 자격, 한도, 금리

☞  정부지원 소상공인 햇살론 대환자금대출

☞  신한은행 신한 쏠 햇살론17(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대출신청자격, 한도 금리

☞  NH농협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우리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징검다리론, 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KB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금리 정보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새마을금고 국민행복기금 대환대출 햇살론중금리 대출 사잇돌

지금까지 우리은행 우리 햇살론17(스마트)-위탁보증 생계자금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