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신한 쏠 햇살론17(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대출신청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햇살론17은 서민들의 부담없는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가장 최근에 출시된 정책지원 금융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신용이 낮거나 소득금액이 낮아 은행을 이용할 수 없는 분들이 좀 더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인데요.

 

햇살론17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3500만원이하의 소득을 가지고 있거나 혹은 3500~4500만원의 소득이 있는 분들 중에서 신용 100분의 하위 20에 속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하위 20은 NICE를 기준으로 744점 KCB를 기준으로 700점에 속하는 분들입니다. 

햇살론17 상품은 직업, 소득 등에서 최소한의 기준으로 검토되며, 이를 통과할 경우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저신용자들을 위한 서민금융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신한은행 신한 햇살론17(특례보증) 대출대상, 한도, 금리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신한햇살론17(특례보증)]

신한 햇살론17(특례보증)은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한 긴급생활자금 및 고금리 대출 대환을 지원하는 상품이며, 신한 SOL 앱을 통해서 가입가능합니다.

 

1. 대출 대상고객

▶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고객

  • 국민행복기금에서 보증심사를 완료하고 접수번호를 발급받은 고객
  • 신한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2. 대출한도 금액, 상환기간

▶ 대출한도 : 최대 14백만원

  • 국민행복기금에서 산출된 보증한도 내에서 가능
    채권보전: 국민행복기금전액 담보(대출금액의 100%)

▶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택일)

- 거치기간 없음

 

▶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

 

3. 대출 금리

▶ 햇살론17의 적용금리는 은행이율 고정금리 연 4.0%, 보증료율 연 13.9% 고객적용금리 연 17.9%로 적용됩니다.

▶ 대출실행 후 성실상환시 우대금리 

- 성실상환기준:1년간 누적 연체일수 30일 이하

① 3년 약정+ 성실상환시 : 연단위로 2.5%p 보증로율 인하
② 5년 약정+ 성실상환시 : 연단위로 1.0%p 보증로율 인하

 

▶ 연체금리 : 대출이자를 납부하여야 하는 날에 납입하지 않거나 대출계약이 종료되는 날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원래 약정한 이자에 가산되는 금리

- 연체금리는 대출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3%를 더하여 최고 연 15%이내로 적용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4. 필요서류 & 담보

-   보증승인접수증(국민행복 신용보증서 발급)    

5. 특례보증 신청 절차

① 사전상담

② 신용보증신청

③ 보증심사

④ 약정체결

⑤ 대출신청

⑥ 대출실행

6.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

 

특례보증의 경우 전국 29개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특례보증 취급처 목록 - 지역, 센터명으로 구성권역센터명(전국 31개 종합상담센터)

서울 ( 6 ) 중앙, 강남, 광진, 노원, 양천, 관악
경기/인천 ( 11 ) 인천, 수원, 성남, 의정부, 고양, 부천, 안산, 안양, 김포,
평택, 구리
강원 ( 2 ) 춘천, 원주
대전/충청 ( 2 ) 대전, 천안
대구/경북 ( 3 ) 대구, 구미, 포항
부산/경남/울산 ( 4 ) 부산, 사상, 울산, 양산
광주/전라 ( 3 ) 광주, 목포, 군산

※ 햇살론17 특례보증 대출업무는 각 센터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담 및 예약은 서민금융콜센터(국번없이 1397)에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www.happyfund.or.kr]

 

▶ 본인의 신용등급 또는 채무상황 등에 따라 대출실행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대출기간이 끝났음에도 대출을 상환하지 않으면 여신거래약정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고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지원 관련글

 

지금까지 신한은행 신한햇살론17(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대출신청자격, 한도 금리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