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서민금융상품 햇살론뱅크 대출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신용등급 6등급)대출

서민금융진흥원이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와 근로자햇살론의 대출한도를 연말까지 500만원씩 상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서 햇살론뱅크는 2500만원까지, 근로자햇살론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졌습니다. 지원대상도 확대되는데요. 햇살론뱅크는 햇살론이나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등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한 지 6개월 넘은 사람 중에서 현재 연체하지 않았거나 신청일로부터 3년이내에 갚았을 경우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정책서민금융상품 이용 후 1년이 넘었거나 1년이내 정상적으로 갚은 사람만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근로자햇살론의 경우 재직기준이 완화됩니다. 현재는 동일직장에 3개월 이상 재직자만 가능했는데 앞으로는 현직장 1개월 이상 근로자, 최근 1년 내 3개월 이상 근로자로 문턱을 낮췄습니다. 또 서민금융진흥원의 '맞춤대출 플랫폼'을 이용하면 최대 1.5포인트의 대출금리 인하 혜택도 줍니다. 한도 확대 조치는 올해 말까지 한시적으로 새행되며, 완화된 지원 조건은 영구적으로 적용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장은 "앞으로도 금융회사들과 함께 비대면 채널 확대 등을 추진해 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햇살론뱅크는 정책서민금융상품을 이용했던 저신용자나 저소득 시민이 부채 또는 신용도가 개선된 경우 은행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상품으로,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햇살론17, 바꿔드림론, 안전망대출,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등의 상품이용자가 대상입니다.

 

오늘은 IBK기업은행 정책서민금융상품 햇살론 뱅크의 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BK기업은행 IBK햇살론뱅크

 

IBK기업은행 햇살론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의 90% 부분보증서를 담보로 하는 상품으로, 생계자금을 최대 25백만원까지 지원하며, 매월 원리금균등분할 방식으로 지원하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 대출자격, 대출한도, 계약기간, 상환방법

▶ 대출자격

- 정책서민금융상품을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환한 고객 중 부채가 감소하거나 신용도가 개선된 고객으로, 연소득 35백만원(신청평점 무관) 또는 연소득 45백만원 이하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인 자

※ 개인신용평점 기준을 충족하더라도 은행 내부 신용등급 등 기준에 충족하지 못할 경우 상품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대출한도

- 신용보증서상 대출예정금액 범위 내로 최대 20백만원

(2022. 2. 25 ~ 2022. 12. 31) 대출한도 최대 25백만원으로 한시적 상향

 

▶ 계약기간

- 3년 또는 5년

 

▶ 상환방법

-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원리금균등분할상환 : 매월 이자지급일에 동일한 할부금을 상환합니다.

단, 거치기간을 선택하는 경우 거치기간동안은 매월 이자만 납부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 대출금리, 중도상환수수료, 부대비용, 연체이자

▶ 대출금리

-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3년, 대출금액 20백만원,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조건으로 고정금리 최저 연 5.154% ~ 최고 연 7.374% 적용됩니다.

- 대출금리는 산출일 이후 시장금리 및 대출조건(기간, 금액, 신용등급)에 따라 변동 가능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 없음

 

▶ 부대비용

- 보증료 (보증권금의 최대 2% 범위 내이며, 대출원리금에 합산하여 매월 후취)

 

▶ 연체이자(지연배상금)

- 지연배상금률은 여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3%를 적용하되,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11%로 합니다.

기업은행 햇살론뱅크 - 필요서류, 유의사항

▶ 필요서류

- 신분증, 소득 및 재직확인서류 등

 

▶ 유의사항

  • 고객님의 신용도와 당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됩니다.
  • 대출원리금 납입을 일정기간 지체하거나 만기일이 경과한 경우, 연체이자 부과와 함께 신용관리대상자로 등재될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IBK고객센터(1588-2588)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1397)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서민금융지원 - 햇살론, 중금리 사잇돌  관련글

☞  정부지원 소상공인 햇살론 대환자금대출
☞  신한은행 신한 쏠 햇살론17(서민금융진흥원) 특례보증 대출신청자격, 한도 금리
☞  NH농협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우리은행 서민 대출상품(햇살론17,징검다리론, 사잇돌 중금리, 새희망홀씨2)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KB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금리 정보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새마을금고 국민행복기금 대환대출 햇살론중금리 대출 사잇돌
☞  신용점수 600점 (신용등급 7~ 8등급) 소액 비상금 대출

지금까지 기업은행 서민금융상품 햇살론뱅크 대출자격, 한도, 금리, 상환방법, 서민금융진흥원 콜센터, 신용평점 하위 20% 이하(신용등급 6등급)대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