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새마을금고 무직자 신용대출 상품, 한도, 금리,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국내 물가 상승도 심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가가 상승한 품목의 비중을 나타내는 물가상승 확산지수가 역대 최고치로 치솟았습니다. 물가상승률이 2%가 넘는 품목은 1년동안 두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는 물가상승 체감도를 높이고 지속성도 심화시킬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한국은행이 BOK이슈노트를 통해 공개한 "물가상승압력 확산 동향 평가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월 물가상승 확산지수는 67.9로 2005년 관련 통계 이래 최고치를 나타냈습니다. 물가상승 확산지수는 물가가 상승한 품목의 비중을 나타냅니다. 특히 이 같은 물가상승 확산세는 과거 물가 급등기 수준을 상회했습니다. 과거 물가급등기였던 2008년과 2011년 물가상승 확산지수는 각각 최고 67.6, 64.8로 올해 1월 67.9보다 다소 낮았습니다. 한은 관계자는 "물가상승 확산지수는 지난해 하반기로 갈수록 높아져 상당히 높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며 "확산품목 개수가 매우 크게 늘어나면 물가상승률이 같아도 체감하는 물가상승 수준이난 지속성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실제 올해 1월 물가상승률이 2%를 웃도는 품목 개수는 239개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전체 품목 458개 가운데 52%를 넘는 것으로 절반 이상입니다. 이 같은 수치는 1년 동안 두 배 가량 증가했습니다. 1년 전인 지난해 1월 물가상승률이 2%이상인 품목은 132개에 그쳤습니다.

 

 

품목별로 식료품이나 에너지를 제외한 근원품목을 중심으로 두 배 이상 꾸준히 증가했다는 분석입니다. 석유류 등 일부 품목에 국한되지 않았고 근원품목 중 외식품목 물가상승 확산세가 뚜렷했다는 평가입니다. 외식의 경우 1년전인 2021년 1월에는 9개품목이 2%이상 상승한 반면 1년후인 올해 1월에는 35개가 2%이상 올랐습니다. 무려 4배 가까이 상승품목이 늘어난 것입니다. 또 같은기간 또다른 근원품목인 외식제외개인서비스는 2% 이상 상승품목이 19개에서 41개로 두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공업제품도 33개에서 62개로 늘었습니다. 이외 자동차, 가구 등 일반 내구재를 중심으로도 점차 뚜렷한 상승세가 나타났습니다.

 

생활물가가 걷잡을 수 없이 치솟고 있습니다. 장바구니 물가뿐만 아니라 집값, 대출금리 인상 등 월급만 빼고 다 오른다는 이야기가 식상할 정도로 서민들의 삶이 갈수록 팍팍해 질수 밖에 없습니다. 경기둔화와 함께 코로나19사태 장기화로 감염 우려만이 문제가 아니라 생계유지가 급선무가 되어가고 있는데요. 정부와 시중 금융기관에서는 긴급자금이나 생활안정자금이 필요한 고객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대출 상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MG새마을금고는 제2금융권은행으로 우리 곁에서 오랫동안 함께한 1금융권 은행으로 생각될 만큼 친숙한 은행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새마을금고 대출 상품들 중에서 무직자 상태에서 이용할 수 있는 대출 상품에 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G새마을금고 무직자 대출상품-일일상환대출

MG새마을금고 일일상환대출 상품은 대출을 목돈으로 받은 뒤 매일 조금씩 원리금을 갚아 나가는 대출상품으로, 일수대출 개념으로 매일 상환하게 되며, 신용대출상품에 해당됩니다.

대출대상, 대출한도

▶ 대출신청

- 급전이 필요하신 모든 분

 

▶ 대출한도

- 5천만원 한도내

대출금리, 기간

▶ 대출금리

- 개인별 신용도를 감안하여 금리 결정

 

▶ 대출기간

- 30일 이상

대출상환방법, 준비사항

 

▶ 상환방식

- 매일 일정금액의 원리금 상환

 

▶ 준비물 : 신분증 등

MG상상뱅크 모바일 비상금 대출

MG상상모바일 비상금대출은 새마을금고 모바일 앱인 MG상상뱅크 앱을 통해서 대출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 가입 후 서류제출이 필요없는 간편 대출상품입니다.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며, 중도 상환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대상, 한도

 

▶ 대출신청

-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하게 되면 소득, 재직확인 서류를 직접제출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확인

- NICE 신용평점 680점 이내이어야 합니다.

 

▶ 대출한도

-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

- NICE 신용평점 680점이상 100만원 740점이상 200만원, 830점 300만원 차등적용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신용등급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전환

대출금리, 기간

▶ 대출금리

- 최저3.44%대로 적용 NICE 신용평점에 따라서 변경됩니다.

 

▶ 대출기간

- 최대12개월까지 가능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유의사항

  • 새마을금고는 개별법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새마을금고별로 상품의 취급여부·조건 등이 일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상품에 대한 정확한 안내는 가까운 새마을금고 또는 거래하시는 새마을금고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문의는 1599-9000,1588-8801 공제문의: 1599-9010 보이스피싱 금융사고: 080-890-0201로 하시면 됩니다.

무직자 비상금, 24시간 대출 관련글

└  신용등급(평점) 7등급 24시간 비대면 소액대출
└  무직자 신용카드 소지자 대출 가능한곳
└  MG새마을금고 무직자 신용대출 
└  KB국민은행 무직자 신용대출 한도
└  하나은행 핀크(Finnq) 생활비대출 
└ 24시간 당일대출 가능한곳, 무직자 비상금 모바일 신용대출
└  주부론 대출 쉽게 받는 곳
└  SBI 무직자대출 스피드론, OK저축은행 소액대출 
└  연체자 대출 가능한 곳 
└  무직자 마통(마이너스 통장) 가능한 대출
└  당일 20세 무직자 소액대출 
└  신용평점 350점 무직자 소액대출

지금까지 MG새마을금고 무직자 신용대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