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대상, 금액, 이자 내용 알아보시죠.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긴급자금이 필요할 때가 있기마련입니다. 이럴 경우 보통 통장잔고가 충분치 않다면 주거래은행에서 신용대출이나 담보대출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마이너스 통장이 있다면 굳이 은행을 찾아야하는 번거로움 없이 마이너스를 사용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아마도 이런 이유로 직장생활을 하는 분이라면 누구나 하나씩 비상금용도로 마이너스 통장을 가지고 있을 것 같은데요.

최근들어서는 제1금융권인 은행에서도 온라인 인터넷 대출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쉽고 빠르게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판매되고 있어서 큰돈이 아닌 소액이 필요한 경우 다양한 방법이 선택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에 판매되는 상품들 중에서 마이너스 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KB Star신용대출 상품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Star 신용대출]

 

KB Star신용대출 상품은 우대금리를 적용받기 위한 복잡한 절차가 없고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되지 않는 상품입니다.

대출신청자격

KB Star신용대출은 직장인 또는 국민은행에 주거래를 하고 있는 분들이 대출대상이 되는데요. 현직장 12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소득자이거나 또는KB국민은행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에 의해서 대출한도가 산정되는 고객들에 한합니다.

대출금액

대출한도금액은 무보증으로 최고 1.5억원까지 가능하며 마이너스(종합통장자동)대출인 경우 최고 1억원 까지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평가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상환방법

일시상환(종합통장자동대출(마이너스) 포함) : 1년 (최장 10년이내 기한 연장 할 수 있습니다.)

원금균등/원리금균등분할상환: 최저1년~최장 5년이내(거치기간 미운용) 입니다.

대출금리

일시상환방식으로 대출기간 2년 미만, 신용등급1등급인 분이 대출을 실행하는 경우 최저금리 2.62% ~ 최고금리 2.67% (연이율)이 적용됩니다.

  • 공무원재직 고객 기준

  • 적용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상품에따라 우대금리 폭이 다르거나 없을 수 있음), 고객님의 신용등급,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등), 은행거래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기준금리: 금융채 금리는 금융투자협회(www.kofiabond.or.kr)가 고시하는 「AAA등급 금융채 유통수익률」로 전주 최종영업일 전 영업일 종가 적용

② 가산금리: 고객별 가산금리는 신용등급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종합통장자동대출(마이너스) 선택시 연 0.50%p 추가가산)

③ 우대금리: 고객실적기반 우대금리 별도 운영하지 않음

※ 다만,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한도소진율 우대금리(최고 연 0.4%p)'가 대출신규일로부터 1개월간

적용되며, 이후 한도소진율에 따라 매월 변경 적용됩니다.

필요서류

  • 별도 준비서류 없음 (스크린스크래핑을 이용한 자동서류제출방식)
    ※ 대출심사 과정에서 추가 제출서류가 발생할 수 있으며(특히, 스크린스크래핑 실패시) 추가제출서류 필요시 별도 연락하게 됩니다.

대출신청방법,시간

대출신청방법

* 인터넷뱅킹: 국민은행 홈페이지(www.kbstar.com)
* 스마트폰 : KB스타뱅킹 / KB스마트대출(모바일Web / www.kbsmartloan.com)

대출신청가능시간

* 24시간(토요일,공휴일 포함)
* 시스템 점검에 따른 거래제한 시간(23:50~00:10)은 대출신청 불가

기 타

* 대출신청은 1일5회, 월10회만 가능하며,대출실행은 1일 1회만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신규/갱신/재발급일을 포함하여 4일간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인터넷대출불가등록」 신청고객은 인터넷대출이 불가능합니다
* 특별고용지원업종에 해당하는 사업장의 근로자께서는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대출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용등급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신용등급 무료조회방법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방법

 

 

신용등급 올리는 법 알아보시죠

 

여기까지 KB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신청 대상, 금액, 이자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