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보증부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한도, 금리, 중도상환, 신용점수(등급), 상생지원금 알아보시죠.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한도가 기존 1천만원에서 3천만원으로 증액됩니다.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고신용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게 1.5%금리로 4조8천억원 규모를 지원하는 금융프로그램인데요. 이번 대출한도 확대와 함께 지원대상도 확대 개편됩니다. 기존에는 방역지원금 수급자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 앞으로는 손실보전금 수급자 중 고신용자도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기존에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을 지원받은 고신용 자영업자 소상공인도 추가로 2000만원 대출이 가능하고 지역신용보증재단(지신보) 특례보증,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대출을 받았던 고신용 자영업자, 소상공인도 3000만원 대출한도 범위내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희망플러스 신용대출은 이차보전 예산 1000억원이 소진될 때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의 한도, 금리, 상환방법, 신용점수(등급)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우리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은 코로나19로 피해을 입은 개인사업자 대상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 대출로 은행이나 지역신용보증재단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보증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대출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 대출자격

- 대표자 개인신용평점(NICE(주))이 919점 이하(신용보증신청 접수일 현재)이면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을 수급받은 개인사업자

(단, 개인신용평점이 744점 이하의 개인사업자는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운전자금),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희망대출 중 한가지 이상 지원받은 이력(완제포함) 있는 경우에 限)

▶ 대출한도

- 최대 2천만원

 

▶ 대출기간

- 5년 (1년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 상환방법

- 1년 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 중도상환해약금

▶ 대출금리

: 대출금리 : CD(91일) + 연 1.7% (최초 1년 限 연 2.6% 이자 지원)

※ 연 4.43% (2022. 08. 03기준, CD91일 기준금리 : 연 2.73%)

▶ 중도상환해약금 : 면제
보증료 : 보증서 발급 시 지역신용보증재단에 납부하는 수수료 (연 0.4%)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세 : 면제 (대출금액 최대 2천만원으로 면제)

 

신용등급를 확인하고 싶은 분,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신용점수 관련 글

 

└  신용등급 무료조회
└  신용등급 올리는 법
└  신용등급대신 신용점수 관리, 무료조회
└  신용등급 사라지고 신용점수제로 전환

연체이자(지연배상금), 담보 및 보증여부

▶ 연체이자율 : 대출금리 +연 3% (최고 연 15%)
① 이자를 납부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부하지 아니한 때
- 이자를 납부하여야 할 날의 다음날부터 14일까지는 내셔야 할 약정이자에 대해 연체이자가 적용되고, 14일이 경과하면 기한의 이익을 상실하게 되므로 대출원금에 연체이자율에 곱한 연체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② 원금을 상환하기로 약정한 날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
- 원금을 상환하여야 할 날의 다음날부터는 대출원금에 대한 연체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③ 분할상환금을 상환하기로 한 날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
- 분할상환금을 상환하기로 한 날의 다음날부터는 해당 분할상환금에 대한 연체이자를, 2회 이상 연속하여 지체한 때에는 기한의 이익상실로 인하여 대출원금잔액에 대한 연체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④ 대출금의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때
-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때에는 그 다음날부터 대출원금에 대한 연체이자를 내셔야 합니다.
※ 기한의 이익 상실 시 채무자는 대출금을 즉시 상환하여야 하며, 연체이자 부담, 일정기간 경과 후 신용정보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게 되므로 기한의 이익의 상실 사유를 반드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담보 및 보증여부

- 지역신용보증재단에서 발행한 신용보증서(100%) 

유의사항

 

  • 법인사업자 및 공동대표가 있는 개인사업자 또는 대환자금 용도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을 원하는 경우 가까운 지역신용보증재단에 직접 방문을 통해 보증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지역신용보증재단의 보증 승인 여부와 관계없이 당행의 대출 심사기준을 따라 대출 가능 여부가 최종적으로 결정됩니다.
  • 우리은행 및 지역신용보증재단 정책변경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대출을 취급하여 보증기관 동의없이 대출금으로 타 대출금 상환에 충당할 경우 보증기관의 대위변제 거절 및 상환 사유에 해당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 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내용은 우리은행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 또는 가까운 영업점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신용대출 관련 글

└ KB국민은행 비대면 소상공인대출(온텍트 보증서)
└ IBK기업은행 i-ONE소상공인 보증부대출
└ 카카오뱅크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일반특례보증
└ IBK기업은행 정부지원 일반, 특례보증 햇살론15
└ KB국민은행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 햇살론15
└ 하나은행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 햇살론15
└ BNK부산은행 서민금융상품 햇살론15(모바일)
└  기업은행  고금리 대안  안전망대출2 
└  우리은행  정책서민금융 대환상품 안전망대출2
└  정부지원 소상공인 햇살론 대환자금대출
└  카카오뱅크 사잇돌대출자격, 금리, 한도
└  KB국민은행 사잇돌 중금리대출 신청자격
└  새마을금고  대환대출 햇살론중금리 대출 사잇돌

 

지금까지 우리은행 개인사업자 대상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대출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