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 4등급 대출 확인 해보시죠

대출을 받는 경우 안전하게 나에게 가장 좋은 조건으로 받으려면 제1금융권에서 부터 순서대로 알아보는 것이 필요한데요. 금융기관 확인 순서는 국내시중은행 -> 상호금융, 조합 -> 상호금육/ 캐피탈 -> 소비자금융권 입니다.



금융기관에서는 개인의 자산, 소득 정도에 따라서 신용등급 등을 확인하여 대출 승인을 해주기 때문에 무엇보다 개인의 신용등급관리가 중요합니다.



또한 대출을 실행하게 되면 향후 다시 상환을 해야 하므로 무조건적으로 빌리는 것이 아니라 향후 상환 가능한 범위내에서 대출금액과 상환기간을 설정하여야 하며, 중도상환시 발생되는 수수료도 꼼꼼하게 확인해 두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은 신용등급 평가회사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서울 신용평가 정보, 나이스 신용평가정보, KCB신용평가 정도 등이 있는데 금융권에서 나이스,KCD 신용평가 정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이 궁금한 분들은 전국민시용등급무료조회를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신용등급은 총 10단계로 나눌 수 있는데 이중에서 4등급까지는 유지해야 대출한도를 생각해볼 때 도움이 됩니다. 그럼 4등급 이상 유지해야 할때 주의해야 하는 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드, 세금 등 소액이라도 연체는 절대로 하지 않는다




- 대출을 꼭 해야하는 경우 제1, 2 금융권에 해당하는 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3금융권은 사금융권으로 대출을 실행하는 경우 신용등급의 하락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4등급 대출 >



신용등급이 4등급인 경우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이 있는데요. 급여, 연금 소득등 소득을 입증할 수 있는 고객이며, 당행 거래실적이 우수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신용대출상품으로 거래실적에 따라서 금리우대를 제공하며 상환도 자유로운 방식으로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국민은행 신용대출상품의 대출신청자격은 개인시용평가시스템에 의해서 대출한도가 결정되는 고객으로 급여, 연금 소득등의 소득이 있는 고객 도는 소득 미입증 고객 중에서 당행 거래 실적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산정가능한 고객인 경우 대출이 실행되는데요. 단 자영업자는 제외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액은 보증없이 최고 1억원까지 가능한데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평가 결과에 따라서 차등 적용되고 있습니다. 대출금리 또한 신용등급과 소득, 자산 상태에 따라 결정되므로 대출 실행시 은행을 통해서 확인해봐야 합니다.



대출상황방법으로는 일시상환, 원금균등, 원리금 균등 분할 상황 방식이 있는데요.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은 1년(최대 10년이내 기한 연장 가능)이며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분할상환인 경우 최저 1년이상 최대5년이내까지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금리인하요구권이 있는 상품으로 개인의 자산, 소득 상황이 변경되는 경우 금리 인하를 은행 측에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계약을 하는 경우 사전 상품설명서와 약관을 미리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여기까지 신용등급, 신용등급 4등급 대출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