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 자격, 금리 및 한도 알아보시죠.

창업을 준비중이실 때에는 100% 본인의 자금으로 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클 수 있으며, 금융취약계층에 있으신 분들이라면 더더욱 창업에 대한 비용때문에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시행하고 있는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을 이용하시면 비교적 나은 금리로 창업자금을 대출 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 지원대상



미소금융에서는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창업자금 지원으로 임차보증금, 창업초기 운영자금, 창업초기 시설자금, 생계형 차량 구입 비용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신청하기 위한 자격으로는 신용등급 6등급 이하 또는 차상위계층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신청 대상(수급자)인 창업(예정)자 중, 사업 소요자금 총액 중 자기자금 비율이 50% 이상인 사업자 또는 금융취약계층일 경우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출 대상에 해당하더라도 최종 대출여부는 여신심사 결과에 따라 결정됩니다. (관련 서류 또는 자세한 지원대상은 통합지원센터 혹은 미소금융 지점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 금리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의 금리는 변동금리로 약정 이자율 (연) 4.5% 적용를 사업장 임차 보증금 이내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대금리 및 가산금리 안내

- 성실상환 여부에 따라 약정금리에서 1.0%p 인하,
- 가산금리: 연체 31일 이상 시 약정금리에서 1.0%p 인상

거치금리

- 거치금리: 1천만원 이하 대출 시 2%
- 1천만원 초과 대출 시 4.5% (사업장임차보증금 이내에서 지원)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 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은 창업용도로 지원을 하고 있으며, 대출한도는 최대 7,000만원 한도 내에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년 거치기간에 5년의 기간을 약정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을하게되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기 때문에 대출금을 언제든 소액이라도 갚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체이자율
9% (지연배상금률)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 신청방법 및 문의처




미소금융 신청방법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의 신청은 전국 미소금융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 서민금융콜센터 (국번없이)1397
- 서금원 홈페이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 전국센터찾기 > 미소지점)
 
이상으로 미소금융 창업자금 임차보증금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지나친 대출은 가계에 부담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본인의 소득과 상환능력이 충분할 경우에만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