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 신청자격, 한도, 금리 알아보시죠.

우리은행에서는 소상공인분의 사업운전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여러가지 소상공인 또는 자영업자 전용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의 종류 및 신청자격,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우리소호 스마트 보증서 대출
 



우리은행 우리소호 스마트 보증서 대출은 우리은행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보증신청 및 대출가능여부, 대출신청을 할 수 있는 소상공인 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사업기간 3개월 이상이고 나이스 신용등급 기준 6등급 이상의 소호 개인사업자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소호 스마트 보증서 대출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대출상품이다보니 대출신청전 사전에 준비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우리은행 등록스마트뱅킹 앱 다운로드 및 등록우리은행 자유입출식 계좌 보유단, 마이너스 통장 계좌는 제외되며, 대출금 입금 및 보증료, 원리금  출금등의 계좌로 이용됩니다.



우리은행 우리소호 스마트 보증서 대출의 대출한도는 최저 5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까지 백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별 한도가 차등 적용됩니다.
 
나이스 신용등급 1~2등급의 경우 2000만원까지 한도가 적용되며, 3~4등급의 경우 1500만원, 5~6등급의 경우 1000만원 이내로 대출 한도가 책정되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으로 보증서 만기일과 일치해야하며,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되니 참고하셔서 상환계획 세우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신청인의 신용등급별로 차등적용되는데 1등급의 경우 연간 1.8%, 2등급의 경우 연간 1.95%, 3등급의 경우 연간 2.20%, 4등급의 경우 연간 2.40%, 5등급의 경우 연간 2.70%, 6등급의 경우 연간 3.0%의 금리가 적용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다만 위의 금리는 신청시기의 기준금리 및 정부지원 내용이 변경되면 변경될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우리동네 사장님 대출
 



우리은행 우리동네 사장님 대출은 실제 매출액의 반영 및 다양한 방식의 대출한도 산정으로 대출한도를 크게 가져갈 수 있다는 것과 일일자동상환 서비스로 목돈상환의 부담을 경감하고 편리한 자금관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용카드가맹점 결제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이용하며, 아래의 기준을 충족하는 개인사업자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1. 사업기간 1년이상 ~ 3년 미만 : KCB CB 798점 이상 & NICE CB 805점 이상일 것


2. 사업기간 3년 이상 : KCB CB 630점 이상 & NICE CB 665점 이상일 것


3. 그외 불건전업종 및 무점포업은 대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에서 신청인별 차등 책정되며, 산출된 대출한도에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신용대출 및 보증채무가 있다면 차감하여 한도가 산정되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1년이내로 책정되며, 만기전 연장신청을 통해 최대 5년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장신청시 최초 대출신청시기와는 현저히 다른 신용등급의 하락 및 연체등의 이력이 발생하였다면 연장거부될 수 있으니이점 감안하셔서 상환계획을 세우시길 바랍니다.
 


대출금리는 기본금리 + 가산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본금리는 신청시기의 고시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가산금리는 개인별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연간 최저 3.72%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시기 및 개인별 가산금리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우리동네 어린이집 대출
 



우리은행 우리동네 어린이집 대출은 개인이 운영하는 민간, 가정 어린이집을 위한 운영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어린이집 충족률, 즉 보육아동수 및 인가정원 비율에 따라 한도가 차등 적용되며, 보건복지부 평가인증에 따른 추가한도가 부여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우리동네 어린이집 대출 신청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우리은행 신용등급 BB이상의 개인이 운영하는 민간 또는 가정 어린이집


2. 신용카드 가맹점 결제계좌를 우리은행으로 지정한 어린이집


3. 현재 보육아동 및 인가정원 비율이 60% 이상인 어린이집


4. 대표자의 외부 신용점수가 KCB 698~1000 & NICE 750~1000인 어린이집


대출한도는 기본한도 3000만원, 추가한도 1000만원으로 총 40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대표자가 우리은행 및 다른은행의 대출을 보유하고 있다면 차감하고 최종 한도가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우리은행 내부지침에 따라, 신청인의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지니 우리은행 영업점으로 문의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업대출 상품의 금리 시스템에 의해 신용등급 및 거래실적등에 따라, 취급일자별 상이하게 적용되니 정확한 금리 정보는 우리은행 영업점 대출 담당자를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소상공인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 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