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전 군민 일상회복지원금 1인당 20만원 지급 (9/21 ~11/30)

전남 곡성군은 추석 명절 이후부터 모든 군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일상회복 행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곡성군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하고, 최근 급격한 물가 상승까지 겹치면서 많은 사람이 이중고를 겪고 있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일상회복 행복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9월 추석 명절 이후부터 지역화폐인 곡성심청상품권으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전 군민 지원금 지급에는 총 55억여원의 예산이 소요되는데, 9월 초 곡성군의회 제2회 추경 심의 의결이 확정되면 예산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곡성군은 8월 31일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지급 계획을 공고하고 9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신청을 받아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급 대상은 곡성군에 주소를 둔 사람(결혼이민자, 영주권자 포함)이며, 거주지 요건 충족 여부는 곡성군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제6조에 따라 2022년 8월 30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일상회복 행복지원금 지급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 사무소에 문의하면 됩니다.

곡성군 관계자는 "일상회복 행복지원금을 통해 군민의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해, 행복한 곡성을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