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찰공무원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상환방법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청년들의 취업시장이 많이 좁아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직장을 구하기가 더욱더 어려워 지고 있는데요.

 

그런 가운데서도 취업준비생 10명 중 3명 이상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겠다고 답하고 있는데, 구인구직 사이트 사람인에서 성인남녀 3602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시험 준비 의향'에 대한 조사한 결과를 보면 35.8%가 현재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거나 준비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2019년 동일조사에 비해 1.5배 가량이 더 증가한 것으로 볼 수 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적인 직업을 구하는 경향이 높아지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데 준비시간이 걸리기는 하지만 안정적인 직업에 많은 청년들의 도전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시중 여러은행에서는 자금난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직업을 세분화하여 다양한 대출상품을 운영 중인데요.

 

보통 대출상품은 일반 직장인과 전문직, 그리고 공무원 상품으로 크게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전문직과 공무원의 경우 일반 다른 상품들에 비해서 높은 한도와 금리를 우대해 주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전문직과 공무원들의 경우 고소득자이면서 안정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주기 때문인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KB국민은행 경찰공무원 무궁화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 무궁화 주택담보대출

대출자격, 대출금액,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 대출자격 

- 경찰청 소속 정규직 공무원 및 재직기간 3개월 이상 경찰청 소속 무기계약직 중 주택을 담보로 제공하여 대출을 신청하는 고객

 

 

▶ 대출한도

- 담보조사가격의 최대 70% 범위 내에서 담보평가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대출가능금액 이내 

(종합통장자동대출은 최대 3억원 이내)

 

▶ 상환방법 및 대출기간

  • 일시상환 : 최저 1년 이상 최장 5년 이내 (단, 종합통장자동대출은 1년) KB국민은행 대출심사를 통과한 경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
  •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분할 상환 : 최저 1년 이상 최장 30년 이내
  • 혼합상환 : 최저 1년 이상 최장 20년 이내

※ 여신심사선진화 가이드라인에서 정한 경우 비거치 또는 1년 거치 분할상환대출로 운용

 

▶ 대출대상주택

- 아파트, 주상복합아파트, 단독주택(다가구 포함), 연립주택(빌라포함), 다세대주택, 주상복합주택, 도시형생활주택(아파트형, 다세대 및 연립형)

 

▶ 담보

- 대상 주택 및 토지에 근저당권 설정 (후순위 설정 가능)

-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및 모기지신용보험은 대상자 담보 요건 등을 감안하여 필요시 담보취득

 

대출금리, 중도상환수수료, 필요서류, 유의사항

▶ 대출금리

- 주택담보(아파트 포함, 전액유담보), 비거치식분할상환, 대출기간 30년, 신용등급 3등급 기준

 

▶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원금 X 수수료율(1.2%) X 잔존일수 ÷ 대출기간 (당초 대출일로부터 최장 3년까지 부과)

☞ 대출개시일로부터 매년 당초 대출금액의 10% 이내 원금상환시에는 면제

☞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제외

 

▶ 필요서류

- 본인신분증, 재직확인서류(재직증명서), 소득확인서류(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등)

- 토지 및 건물 등기권리증

-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포함) 또는 본인서명사실확인서(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 주민등록등본 및 대상물건지 소재 전입세대 열람내역 (동거인 포함,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 주민등록초본(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주소변경 등 필요시)

- 매매계약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필요시)

 

▶ 유의사항

 

  • 만기일 경과 후 대출금액을 전액 상환하지 않거나 기한 연장하지 않은 경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어 대출잔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이 부과됩니다.
  •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연체기간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과 [일반신용정보 관리규약]에 의거 '연체정보 등'으로 등록되어 금융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출사실만으로 신용점수는 하락할 수 있으며, 금리재산정주기가 도래하거나 대출금을 기한 연장하는 경우에는 기준금리 변동, 우대금리 제공 조건 충족여부, 신용등급 변화 등에 따라 금리가 하락 또는 상승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은 대출이자율에 연 3%의 연체가산을 더하며, 최고 연체이자율은 연15% 입니다. 다만, 대출이자율이 15% 이상인 경우 대출이자율 연2%를 더하여 적용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 하락과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업점 직원 또는 스마트상담부(1588-9999)에 문의하시거나 KB국민은행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은행 주택담보대출, 전월세 대출 관련 글

지금까지 KB국민은행 경찰공무원 KB 무궁화 주택담보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