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대출 자격, 한도 , 금리 , 필요서류

우리나라에만 있는 전세제도는 목돈인 보증금을 임대인에게 맡기고 일정기간 동안 거주할 수 있는 서민들의 보편적인 주거형태입니다. 주택시장이 안정되고 전세가격이 하향 평준화되면 임차인들에게 좋은 제도이지만, 요즘처럼 전세가격과 매매가격이 급등할 경우에는 임대인과 임차인들 모두 각자의 입장에서 최선의 결정을 해야하는데요.

여러 상황으로 인해 전세를 계속 이용하기로 한 경우 전세보증금이 현재 가지고 있는 예산을 초과할 경우 자금조달에 대해 여러방면으로 고민하게 됩니다.정부와 여러 시중은행에서는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전세자금 대출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신한은행의 무주택자 전세자금 대출,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대출'의 자격, 한도, 금리, 필요서류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대출

 

신한은행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대출은 주택에 전세로 입주하는 고객이나 기존 전세 거주 고객 중 재계약자를 대상으로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임차보증금의 80%)를 담보로 하여 부족한 전세자금을 지원하는 대출상품입니다.

 

대출대상자격, 대출한도

▶ 대출대상

-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하여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이상을 지급한 임차인으로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인 부양가족이 있는 무주택 세대주

  • 임대인이 공공임대사업자이거나, 당초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한 임대차계약으로서 기간연장 또는 임차보증금 변동시 자체 계약서 인정가능
  • 한국주택금융공사 [전세자금보증 업무처리기준]에 의하여 주택금융신용보증서 발급이 가능하여야 함
  • 주택임대차보호법상 임차인의 대항요건(주택의 입주 및 주민등록 전입)과 확정일자를 갖추어 우선변제권을 확보하였거나 확보할 수 있어야 함

▶ 대상주택

- 주택, 주거용 오피스텔 및 노인복지주택으로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은 3억원 이하, 수도권 이외의 지역은 2억원 이하이어야 함

 

▶대출한도

- 주택금융신용보증서에 명시된 보증부 대출 가능금액 범위 내로 최고 266백만원까지 가능

* 단, 보증서 발급 가능한 한도내에서 대출 가능

 

▶ 대출담보 :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보증료 고객 부담)

 

대출금리, 대출기간 

▶ 대출금리는 대출금액 2억원, 대출기간 24개월, 만기일시상환, 건별거래, 은행 내부신용등급 1등급, 일부신용대출을 가정하여 최저금리 연 2.87%로 적용됩니다.

▶ 우대금리

- 최고 0.9% 혜택 적용가능

  • 신한카드(신용) 신한은행 결제계좌 지정 및 최근 3개월 사용실적 50만원 이상 0.2%
  •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확인 시 0.1%
  • 급여이체 일정금액 거래시 또는 MyShop 케어 추가 우대 충족시 0.4% : 최근 3개월내 1회 50만원 이상 급여이체가 확인되는 경우 또는 최근 3개월내 3개 이상 카드사(신한카드 포함)로부터 매출대금 당행으로 입금되는 경우
  • 국토부 부동산 전자계약시 : 0.2%

▶ 대출기간

- 임대차계약 종료일로 1년이상 2년이내

* 단, 대출종료일과 임대차계약서상 임대차기간 종료일은 반드시 일치해야 함

 

▶ 갱신의 방법

  • 전세기간이 연장되는 경우에도 전세대출은 자동으로 연장되지 않으며 별도의 연기 심사가 필요합니다.
  • 따라서 연장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만기 1개월 전 대출 연장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 만기시 다른주택으로 이사했거나(예정인) 경우에는 연장이 불가합니다.
  • 대출기간 중 전출 등으로 인해 대항력을 상실한 경우 연장이 불가합니다.

상환방법, 중도상환해약금, 필요서류

▶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대출로 건별거래

- 휴일에 인터넷뱅킹 등을 통한 원금 상환 가능

▶ 중도상환 해약금

 

- 중도상환 해약금 = 중도상환금액X중도상환해약금률X(대출잔여일수/대출기간)

- 중도상환해약금률 : 고정금리대출(0.8%), 변동금리대출(0.7%)

단, 금리변동주기와 대출만기가 동일한 경우 고정금리 중도상환해약금률 적용

- 대출잔여일수 및 대출기간은 3년을 초과하더라도 3년으로 정함

 

▶ 필요서류

-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계약한 확정일자를 받은 임대차계약서 원본

(임대인이 공공임대사업자 이거나, 당초 부동산 중개업소를 통한 임대차계약으로서 기간연장 또는 임차보증금 변동 시 자체 계약서 인정 가능)

- 주민등록등본, 전입 신고 후 주민등록등본 추가 제출

- 소득증빙서류(세무서 발행 소득금액증명원, 사실증명서)

- 자격증빙서류(재직증면서, 의료보험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출비용, 유의사항

▶ 주택신용보증서 보증료

- 대출금액 90%의 0.2% (보증료 우대가구는 0.1%)

 

▶ 인지세

- 고객과 은행이 인지세액의 50%씩 부담, 대출금액에 다라 아래와 같이 인지대금이 발생됩니다.

 

▶ 유의사항

- 본 상품은 임차보증금 반환채권의 질권설정 또는 채권양도에 대해 임대인의 동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 대출 만기 후 미상환시에는 여신거래약정에서 정한 기간별 연체이율이 적용되며 신용정보관리대상 등록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자 등 당행에서 정한 규정에 따른 여신 비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1577-80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신한은행 목돈 안드는 행복 전세대출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