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 비대증 증상

우리 몸은 세월이 흐르게 되면 노화가 진행되어 몸의 기능이 점점 떨어지면서 여러가지 질병들이 찾아 오게 되는데요. 남성들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면 들수록 높은 확률로 나타나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전립선 비대증입니다.



전립선 비대증은 소변을 자주 보게 되며, 소변을 본 후에도 시원한 느낌보다는 잔뇨감을 느기고 때로는 통증을 느끼기도 하는데요. 뿐만 아니라 폐, 림프절, 뼈 등으로 전이되어 생존률을 20%까지도 떨어뜨기는 무서운 질병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고, 몸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 먹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번포스팅에서는 전립선 비대증 증상과 비대증 치료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립선 비대증 증상 >

요도 주위의 전립선이 비대해져서 소변이 지나가는 길목을 막아 배뇨증상이 발생되는 증상으로 신체노화로 발생되는 전립선 질환입니다.



1. 소변을 볼 때 소변줄기가 가늘어지고 약해진다.


2.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빈뇨 증상이 있다



3. 한밤중에 자다가 소변이 보개 위해 깨어나는 야간뇨 증상


4. 소변을 참기 어려운 상태가 되는 요절박 증상



<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 >


1. 마늘


마늘은 이미 많이 알려진바와 같이 항암식품으로 유명한데, 마늘에는 항암작용, 해독작용, 항균작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어 슈퍼푸드라고도 불리우며 천연 면역 기능 촉진제입니다.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아존과 알리신 성분은 독소에 의한 전립선의 손상을 막아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의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감염에 대항하여 싸울 때 도움을 주므로 전립선비대증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2. 물


물은 화학반응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체온과 혈액의 양을 조절하여 노폐물과 영양소를 운반하는 기능을 해주는데요, 물과 같은 수분이 많은 음료를 많이 섭취하는 것이 전립선 건강에 매우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하는데요.



물을 다량 섭취함으로써 전립선에 남아있는 독소 물질들을 깨끗하게 씻어내고, 또한 전립선 건강을 촉진하므로 전립선비대증이 있다면 물과 수분이 많은 음료를 충분하게 마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음료를 마실 땐 카페인이 많이 있는 음료, 술은 먹지 않도록 주의하삽니다.

3. 고추




고추에 함유되어 있는 <캡사이신>이라는 성분이 전립선으로 가는 혈류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염증을 줄이는데 필요한 영양소들과 산소를 공급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4. 생 호박씨




생 호박씨는 풍부한 아연 성분이 전립선의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전립선비대증이 있는 분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아연은 기관과 조직의 염증을 줄여주는 필수적인 미네랄이며, 섬유소 또한 많이 함유하고 있어 혈류의 독소를 씻어내므로 전립선염에 효과적입니다.



5. 레드와인



레드와인에는 항산화물질 중 하나인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레스베라트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전립선비대증 예방 효과가 있는데요. 하루에 한 잔 정도 레드와인을 마시면 어느정도 확인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다만 아무리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이라고해도 너무 많이 마시면 오히려 건강을 해치게 될 수 있으니 과하게 섭취하지 않도록 합니다.
 
6. 콩 종류



콩은 밭에서 나는 소고기라 부를정도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로 그 어떤 식물보다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고 알려진 영양소가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조절하여 전립선비대증의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습니다.



7. 통곡물



통곡물은 곡물 처리 과정에서 중요한 영양소들과 섬유소, 단백질 등이 유실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는 곡물들을 이야기 하는데 현미, 보리, 귀리, 통밀 등이 있습니다. 통곡물이 전립선비대증에 좋다는 정확한 효능은 아직 밝혀진 바는 없지만 통곡물이 전반적인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다 알고 있습니다.

8. 쐐기풀



쐐기풀은 유럽과 북아메리카의 온화한 지역에서 자생하는 식물로 뾰족한 가시가 있어서 수확하기 쉽지 않은데요. 줄기와 잎에 함유하고 있는 성분들이 비대한 전립선을 줄여준다고 "새로운 치료 허브(The New Healing Herbs)" 의 저자 마이클 캐슬런이 이야기 하였는데요. 천연이뇨제로 배뇨작용을 도와주는 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9. 생선 및 해산물




"전립선 건강 프로그램"의 공동저자 다니엘 닉슨 암 예방 협회 회장과 에미상을 받은 맥스 고메즈는 오메가3지방산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전립선비대증 증상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오메가3지방산은 연어나 대구, 참치, 꽁치, 고등어, 정어리 등 찬물에 사는 생선에 주로 들어 있습니다. 

10. 과일 및 채소




과일과 채소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와 같은 영양성분이 풍부함유 되어 있는데, 이 영양소들은 감염이나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미국 임상 연구에 의하면 과일과 채소의 섭취를 증가시키는 것이 전립선 비대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지 모른다고 합니다.  특히 항산화효과가 높은 딸기, 베리류, 체리, 토마토, 녹황색 채소, 브로콜리, 당근, 피망, 겨울 호박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전립선 비대증 증상, 증상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 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