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는 독성이 거의 없어서 남녀노소 누구란도 안심하게 섭취할 수 있는데요. 겨우살이는 뽕나무, 참나무, 버드나무, 자작나무, 밤나무, 떡갈나무 등 나무에 기생하여 자라는데주로 뽕나무, 참나무에 기생하여 자란 것이 효능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겨울살이는 주로 고산지대나 습기가 많은 지방에서 잘 자라는데 이 때문에 약초꾼들이 겨울살이를 채취하기 위해서는 위험을 무릅쓰고 나무 꼭대기까지 올라가야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겨우살이는 기생해서 자라기는 하지만 숙주에는 피해를 거의 주지 않는데 그 이뉴는 숙주로 부터 주로 수분만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겨우살이는 자체적으로 탄소 동화작용을 하여 숙주의 영향분을 흡수하지 않아도 자체적으로 영향분 생성이 가능한데요. 주로 겨울철에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습니다. 겨우살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항암작용이 있는데 우리나라 외에도 독일, 유럽에서 암치료제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암 치료에 좋은 겨우살이 효능, 먹는법,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우살이 효능>

1. 항암작용



겨우살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다당체, 사포닌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는데 효과가 탁월하여 암세포 증식, 전이을 막아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험 결과 위암, 신장암, 폐암 등 여러 암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암환자 외에도 평소 신장, 폐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당뇨 예방



겨우살이는 인슐린 분비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혈액내 당수치를 정상수치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해주어 당뇨병 개선,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당뇨로 고생하는 분들이라면 겨우살이를 넣어 끓인 차를 하루 1~3컵 정도 마셔주면 혈당수치 상승을 억제하여 당뇨에 효과가 있습니다.

3. 고혈압 예방



겨우살이 효능에는 고혈압 치료 및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고혈압으로 인한 두통, 현기증에도 효과가 있으며, 마음을 안정시키는 진정효과도 탁월합니다.



4. 신경통, 관절염



나이가 점점 들면서 노화가 진행되면 자주 발생되는 증상 중 하나가 바로 관절염과 신경통인데요. 겨우살이는 근육, 뼈를 강화시켜주는 효과 있으며 간, 신장 건강을 유지하는데도 좋습니다. 이에 따라 관절염에 좋고, 말초신경 회복에도 도움이 되어 신경통, 요통에도 효과가 뛰어납니다.

5. 이뇨작용, 안신작용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 몸이 자주 붓고, 소변을 볼 때 힘들어지게 되는데요. 겨우살이의 이뇨작용 효과로 신장 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또한 겨우살이는 안신작용을 해주어 불안감이 많은 분들이게 안정을 취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6. 여성병, 부인병



겨우살이의 지혈작용이 여성들의 월경과 갖가지 출혈을 동반하는 증상에 좋은 효과를 있습니다. 또한 임산부가 먹는 경우 태아가 건강해지고 편안해지며,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효과도 있으므로 냉증을 가진 분들에게도 효과가 있어서 생리불순이나 자궁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도 도움이 됩니다.

<겨우살이차 먹는법>



- 겨우살이 10~15g를 물1L와 함께 끓여주는데, 물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한불로 줄여 10~15분 정도 더 졸여줍니다. 끓는 시간에 따라서 진하기가 달라지니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조절하여 드시면 좋습니다.



< 겨우살이 부작용 >



- 겨우살이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열이 나거나 두드러기가 나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겨우살이 중 버드나무나 밤나무에서 자란 것은 독성이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0123456789


이상으로 겨우살이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