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

차가버섯 효능 효과, 분말 먹는방법

차가버섯은 러시아에서 자라는 차가버섯이 많이 알려져 있는데, 러시아에서는 차가버섯이 산삼으로 불리울정도로 암환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버섯 중 하나입니다. 차가버섯은 러시아,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추운 지역의 자작나무에 기생하여 자라는데요.



이 차가버섯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베타글루칸, SOD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자작 나무의 수액, 플라보노이드 등의 영양분을 흡수하여 자라기 때문에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며 항산화, 항염증, 혈액정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 중 약용으로 사용되는 것은 극냉지방에서 자란 1등급만 사용하며 나머지는 폐기 또는 차로 이용되는데요. 항암효과가 뛰어나 러시아에서는 16세기경 부터 다양한 질병 치료에 활용되는 비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러시아 왕이 차로 마셨다하여 왕의 차로도 부르기도 하였습니다.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1. 항암효과



차가버섯이 암치료 및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내용으로 바로 차가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어 암치료, 예방에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차가버섯에는 베툴린, 베툴린산이 풍부해 암세포의 자가사멸 효과가 있으며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고, 세포 신진대사를 정상화해주어 뇌종양, 폐암, 자궁암 등 각종 암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2. 면역력 향상



요즘 같이 계절이 바뀌면서 갑작스럽게 추워지게 되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외부의 바이러스, 세균에 노출이 쉽게 될 수 있어서 각종 질병으로 고생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차가버섯의 면역력 향상 효과가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침입을 예방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당뇨병 개선



당뇨가 발생되는 것은 인슐린분비가 부족하거나 인슐린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서 혈액 중 당분이 고혈당 상태로 되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차가버섯에 풍부한 펙틴, 포리우로나이도 등 섬유질 성분이 혈당강화 작용을 해줄 뿐만 아니라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 시켜주는 이노시톨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당뇨병 치료 및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4. 간기능개선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과음, 과로 등 여러 이유로 간기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차가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각종 미네랄이 간의 부담을 줄여주고, 섭취되어 있는 단백질이 분해되어 암모니아로 변화되면서 소변으로 빠져나가게 해주는데요. 또한 이러한 과정에서 필요한 아르기나아제 효소를 활성화 해주기 때문에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5. 노화방지



신체의 대사과정에서는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부산물의 하나로 여러 질병과 노화를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는데요. 차가버섯에 풍부한 베타글루칸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베툴린산, SOD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6. 고혈압 에방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와 항혈전 효과가 있어서 피를 맑게 해주고 혈액 내 지질, 혈전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7. 아토피 개선



아토피는 남녀노소할 것없이 피부가 건조하거나, 잘못된 식습관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되는데, 많은 분들이 아토피 피부염을 겪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면역력을 높여주고, 또한 항알레르기 효과가 뛰어나 아토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차가버섯 분말 먹는방법>



차가버섯 분말액- 차가버섯 분말을 구입해 물에 타서 복용할 수 있는데, 물 400ml에 차가버섯 분말 20g정도를 타서 드시는데, 이 때 물의 온도는 약 60도 정도가 적당합니다.

차가버섯 차 - 차가버섯을 작게 자르는데, 100g 정도의 차가버섯을 냄비에 넣어 물을 약 2리터 부어, 약 2시간 가량 끓여서 하루에 3번 차로 마시면 좋습니다. 차가버섯을 2~3번 더 우려내어 차로 마셔도 된 한번 끓였다고 버리지 마시고 충분히 우려내어 드시면 좋습니다.



<차가버섯 부작용>



- 차가버섯을 과다섭취하게 되면 속쓰림 또는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하루 권장량인 5g이하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이 열에 약해서 물에 타서 복용하는 경우 뜨거운 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에 타서 드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차가버섯 효능, 분말먹는방법,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