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서민 대출(사잇돌 중금리,새희망홀씨2,햇살론17, 징검다리론) 신청자격, 한도, 금리 확인해보시죠.

우리은행에서는 서민들의 긴급 자금 및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과 자체적인 소액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서민대출의 종류 및 신청자격, 대출한도 및 기간, 대출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은 영업점 또는 스마트 뱅킹을 통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진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의 하나입니다.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으로 우리은행의 일정 자격 요건을 충족하는 급여소득자 및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급여소득자의 경우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의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이고 연소득 1500만원 이상인분이 신청할 수 있으며, 사업소득자의 경우 사업영위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연소득 1000만원 이상인 분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연금소득자의 경우 공적연금 수령 횟수가 1회 이상이며, 연간소득 1000만원 이상인 분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여기서 공적연금이란 국민연금, 사학연금, 군인연금, 공무원 연금을 말합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등급이 6~7등급인 경우에는 최대 5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되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5년 이내로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거치기간은 원금의 납부는 유예하고 이자만 납입하는 기간으로 대출 초기 상환부담을 줄여주는 제도입니다.
 


우리은행 사잇돌 중금리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연간 최저 5.23%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2 비대면 대출
 



우리은행에서 새희망홀씨2 대출은 대표적인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1금융권 은행에서 대출을 받기 어려운 분들에게 특별한 자격요건을 부여하여 대출할 수 있게 만든 상품입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간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와 신용등급 6~10등급인 연간소득 4500만원 이하인 직장인 및 개인사업자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은행 내부신용등급과 연체이력등에 따라 대출 신청이 불가할 수 있으며, 대출 취급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한도가 낮게 책정될 수 있으니 이점 유의바랍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한도는 최저 100만원이상 최대 3000만원 이하로 책정됩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별 신용등급 및 우리은행 내부등급, 연간소득에 대한 가중치등을 차등적용하여 최종 한도가 책정되니 이점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1년 초과 7년이내로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좀 더 자세한 거치기간 가능여부는 우리은행 영업점 및 우리은행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됩니다. 기준금리는 신청시기의 고시금리에 따라 달라지며, 가산금리는 개인별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연간 최저 3.38%의 금리부터 적용될 수 있지만 위에 설명드렸듯이 신청시기와 개인별 신용조건등에 따라 최종 결정금리는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7



우리은행 햇살론17은 정부의 정책 서민금융상품으로 별다른 대안이 없어 어쩔 수 없이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만들어진 정책금융상품입니다.
 


3금융권의 고금리 대출보다 낮은 금리로 최소한의 기준만 충족하면 금리 및 한도를 차등화하지 않고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7을 신청하고자 한다면 국민행복기금 햇살론17 신용보증서를 발급해야 합니다. 은행에서 위탁보증의 형식으로 보증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고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특례보증으로 보증서를 발급 받을 수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대출한도는 위탁보증의 경우 최대 700만원 이내, 특례보증의 경우 최대 1400만원 이내로 한도개 책정됩니다. 위에서 잠시 설명하였지만 은행에서 보증심사를 신청하는 경우는 위탁보증이며, 신청인이 직접 서민금융 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하여 특례보증을 신청해야만 한도가 1400만원까지 증액되니 참고바랍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중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우리은행 햇살론17의 금리는 은행에서 수취하는 금리가 연간 4.5%, 국민행복기금에서 수취하는 보증료율이 연간 13.4%로 최종 금리는 17.9%로 적용되니 참고바랍니다.


 우리은행 징검다리론



우리은행 징검다리론은 정부의 대표적인 정책 서민금융대출을 성실히 상환하여 신용등급이 상승하였지만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에는 부족한 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진 대출 상품입니다.
 


신청대상은 서민금융대출(햇살론, 미소금융, 새희망홀씨)을 전액 상환하였거나 서민대출을 2년이상 이용하면서 대출금의 75% 이상 상환한 분이 대출 대상이됩니다.
 
우리은행 징검다리론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까지 책정될 수 있으며, 우리은행 내부등급에 따라 개인별 한도는 차등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내에서 신청인이 월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이자만 납입하는 거치기간은 별도로 부여할 수 없습니다.
 


대출금리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최종 결정되며 연간 최저 3.77%부터 적용받을 수 있지만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우리은행 서민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유리한 정부지원 서민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