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희망리턴패키지(점포철거사업 지원) 안내

희망리턴패키지는 폐업의 기로에 서 있으면서 취업 의지가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재기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 폐업단계부터 재기교육, 전직 장려수당, 취업성공패키지 등 전 과정을 지원합니다.



먼저 폐업단계인 사업정리 컨설팅은 사업 운영기간이 60일 이상인 폐업 예정자, 기폐업자를 대상으로 전문 컨설턴트를 투입해서 절세 및 신고사항, 철거, 원상복구, 부동산 양수양도, 자산 및 시설 처분 방법 등 전반적인 분야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온라인 http://hope.sbiz.or.kr 접수)




폐업 예정 소상공인에게는 사업장 철거와 원상 복구 비용도 업체당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재기교육 프로그램은 민간위탁교육기관을 통해 면접, 이력서 작성에 필요한 역량을 키워주고 구인, 구직 정보도 한데 모아 제공합니다. 재기교육은 통상 10시간 가량으로 전 과정이 무료입니다.



전직 장려수당의 경우 사업정리 컨설팅 또는 재기교육을 수료한 소상공인 중 적극적인 취업활동에 나선 대상자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그리고 폐업 후 재기 도전을 어려워하는 소상공인들을 위한 치유프로그램인 힐링캠프는 3박4일의 합숙과정을 통해 마음치유교육과 재기교육을 동시에 이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 수료자는 고용노동부가 운영하는 취업성공패키지 추천서를 받을 수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 1단계 교육을 이수하면 전직 장려수당이 제공됩니다.



폐업을 하거나 재기하고 싶은 소상공인들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www.semas.or.kr)와 통합콜센터(☎1357)를 통해 관련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