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및 신청자격, 대출금리 알아보시죠

기업은행에서는 서민근로자 및 중소기업 재직근로자들의 생활안정을 위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등 여러가지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신청자격 및 대출한도, 대출기간 및 금리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스마트론



기업은행 직장인 스마트론은 기업은행의 대표적인 직장인 신용대출로 영업점 방문없이 스마트폰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스마트론의 신청자격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하고 계신 분중 기업은행에 12개월 이상 급여를 이체중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인의 신용등급은 7등급이내여야 합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스마트론의 대출한도는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5000만원 범위내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기존 신용대출 여부, 현금서비스 금액등을 고려하여 개인별 차등 책정되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일시상환의 경우 1년이며, 매월 원리금을 균등분할상환하는 경우 5년이내로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스마트론의 금리는 최저 연 3.04%에서 최고 연 7.97%로 설정됩니다. 이는 기준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적용되며,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대출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위의 금리표는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간편 중금리대출



기업은행 직장인 간편 중금리대출은 신용등급 4~10등급인 급여소득자분들이 스마트폰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입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간편 중금리대출의 신청자격은 현재 다니고 있는 직장에 3개월이상 재직중인 연간소득 2천만원 이상인 급여소득자로서 신용등급 4~10등급인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체이력 등록자와 은행연합회 신용정보 등재된 분은 신청할 수 없으니 참고바랍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간편 중금리대출의 한도는 최대 500만원까지이며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 책정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10년까지 신청인이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간편 중금리대출의 금리는 연간 최저 3.94%에서 최고 9.5%로 적용됩니다. 이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상환여력, 연간소득, 기존 부채유무등에 따라 차등 적용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퍼스트원대출



기업은행 직장인 퍼스트원대출은 중소기업에 재직하고 있는 청년의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은행권 최저금리로 장기간 지원하는 중소기업 재직청년 전용 신용대출입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퍼스트원대출의 신청자격은 중소기업에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연간소득 3500만원 이하, 만 34세 이하의 청년으로서 신청일 현재 다른 대출이 없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퍼스트원대출의 한도는 최고 1000만원 이내로 책정되나, 실제 대출한도는 신청인의 신용등급 및 연간소득등에 따라 차등 책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5년 또는 10년중 한가지를 신청인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업은행 직장인 퍼스트원대출의 금리는 고정금리로 제공되며 연간 2.90%로 일괄 적용됩니다. 즉, 신청인의 상황에 따라 금리가 차등 적용되는 것이 아닌 기업은행 직장인 퍼스트원대출 신청한 모든 분께 일괄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중소기업 재직청년을 지원한다는 의미가 강한 대출상품인 만큼 낮은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지금까지 기업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의 상황에 맞는 정부지원대출은 어떤 것들이 있는 지 충분히 알아본 후 신중한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