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

관절염에 효과가 좋은 보스웰리아는 이외에도 피부건강과 항염효과가 높은 것으로 잘알려져 있는데요. 원산지가 인도로 아프리카의 40도가 넘는 고산지대에서 많이 자생하고 있는 나무에서 추출되는 물질로 프랑킨센스 나무의 진액을 이야기 하는데요. 생명력이 강해 5000년 이상 이어온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향신료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인도의 수 많은 향신료 중에서로 보스웰리아는 클레오파트라의 목욕에 사용되었다고 하는데, 개운한 향을 가지고 있어서 피로를 풀어주고, 또한 피부미용, 관절염에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의 기록에 의하면 보스웰리아가 체내 독을 빼주어 해독을 해주고 혈액순환 효과가 있으며 여러 종류의 통증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오래전부터 다양한 통증 뿐만 아니라 염증제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절염, 연골에 좋다고 알려진 보스웰리아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웰리아효능>

1. 관절염 개선



보스웰리아 함유되어 있을 보스웰린산 성분이 염증을 일으키는 물질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주고, 염증 활동을 막아주며, 체내 연골세포의 생존율을 높여주어 초기 관절염 뿐만 아니라 퇴행성 관절염까지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성분이 관절과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2. 노화방지



보스웰리아의 항산화효과로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신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기미, 주근깨를 제거하여, 주름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게라니올, 인플라신 성분이 피부 염증을 예방하고 피부질환 개선과 피부보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성인병 예방



보스웰리아를 꾸준하게 복용해주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데요. 이에 따라 동맥경화, 심근경색, 뇌졸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항암작용



보스웰리아멩 함유되어 있는 에스쿨레틴 물질이 암세포가 스스로 죽도록 유도해주는데요. 암세포의 발생, 성장, 전이를 억제해주기 땜누에 암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소화장애를 일으키는 내장 염증을 줄여주어 위궤양, 대장암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5. 정서적 안정, 기관지 건강



보스웰리아에 함유되어 있는 테르펜 성분이 신체활성을 높여주고 살균효과가 있어서 정서적 안정감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스 해소, 기분전환 좋은데요. 염증 발생을 억제하여 천식, 만성 기관지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보스웰리아  먹는방법(복용법) >



보스웰리아는 시중에 가루, 환 등의 제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는데요.


-  보스웰리아 하루 섭취량은 4g이하로 먹는것이 좋으며, 분말가루 형태는 쓴맛이 강해서 우유, 두유, 요구르트에 타먹거나, 샐러드 등에 뿌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 보스웰리아차로 섭취하는경우 물 1L에 보스웰리아 4g을 다시백에 넣어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10-20분 정도 달여줍니다. 식혀서 냉장 보관하면서 수시로 마셔주면 좋습니다.


- 보스웰리아 화장품으로 이용하는 경우 바세린, 수분크림을 물처럼 녹여서 보스웰리아 가루를 1:1 비율로 섞어서 손목, 발목, 팔꿈치, 무릎 통증 등의 부위에 발라 주면 좋습니다.



<보스웰리아 부작용>



- 유황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과다 복용하는 경우 구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임산부나 몸이 허약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고,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체질 확인후 섭취하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스웰리아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