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차 효능, 부작용

최근들어서 보이차의 다이어트 효과에 관한 내용이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보이차를 찾고 있는데요. 보이차는 중국의 양귀비와 서태후도 즐겨 마셨을 만큼 중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의 본총강목 기록에 의한면 보이차는 우리몸의 해로운 기름기를 제거해주고 소화, 갈증,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내고 있어서 중국에서는 오래전부터 인기 건강음료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진 보이차는겨울철에 마셔주면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지방분해,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혈압 강화 및 흡연자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이차 효능, 부작용에 관하여 알아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이차 효능>

1. 이뇨작용, 부종 해소




보이차는 붓기를 해소는 효능이 있는데, 부종이 발생되는 이유로는 자율신경의 혼란, 근육량 감소, 염분을 과다섭취하는 경우, 미네랄이 부족한 경우 등이 있습니다. 보이차를 마셔주면 혈액순화 개선과 체내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되는 이뇨작용이 있어서 부종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면역력 향상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과 카테킨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해주어 면역력 향상에 효과가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 뿐만 아니라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3. 피부 미용



보이차는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는 비타민B2와 건강한 세포를 생성해 주는 B6,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해주는 카테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아름다운 피부로 가꿔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변비 해소 효과가 있어서 노폐물에 따른 피부염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4. 추위 예방



보이차는 오한 해소에도 좋은데, 몸 안쪽부터 따뜻하게 해주기 때문에 오한으로 인한 증상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데, 겨울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추위를 호소하는 분들이 있는 경우 보이차를 마셔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고혈압 , 고지혈증 개선 및 예방



보이차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도움이 되며,, 또한 지방을 억제하거나 연소시켜주는 성분이 있어서 혈중 콜레스테롤 수취를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는데요. 이에 따라 혈액이 깨끗해지면서 고지혈증, 고혈압 등 생활습관에서 발생될 수 있는 여러 위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6. 변비 예방



보이차에는 폴리페놀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위장 기능을 도와 장내 유익균이 증가하여 장내 환경이 개선되며, 변비 해소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여드름, 피부트러블로 고민하시는 분들에도 도움이 됩니다.

< 보이차 부작용 및 주의사항 >



보이차에는 카페인이 있어 불면증이 발생될 수 있는 부작용이 발생 될 수 있는데요. 보이차를 과다복용하는 경우 불면증 뿐만 아니라 복통, 설사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카페인은 위액 분비 촉진 효과가 있으므로 공복에 섭취하는 경우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 성분이 체내 철분 흡수를 방해하는 효과가 있으므로 철분제, 기타 약을 복용하는 경우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보이차 효능 ,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