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무료조회

신용 경제생활의 기본이자 필수품 여러분은 잘 관리하고 있으신가요? 또한 얼마나 잘 알고 계십니까? 현대사회는 신용이 곧 돈이라는데, 그래서인지 많은분들이 자신의 신용등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사회생활을 하게되면 금융거래를 통해 자연스럽게 신용등급이 형성되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신용등급은 1등급에서부터 10등급으로 구분되는데, 1등급에 가까울수록 자신의 신용상태가 우수하다는 의미가 부여됩니다.



신용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신용카드 발급이 용이하며, 갑작스럽게 목돈이 필요해 대출을 받는 경우 대출유무는 물론 대출한도, 금리 등에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따라서 계획적인 금융거래를 통해서 꾸준하게 자신의 신용상태를 잘 관리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신용을 관리하는 부분에서 신용등급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연체발생 유무인데요. 단 돈 100원이라도 연체가 되지 않도록 각종 공과금, 통신요금, 국민연금, 신용카드 대금 등 고정적인 지출에 대해서는 자동이체를 설정해놓는 것이 필요합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금융기관을 이용하기 보다는 주거래은행를 정해놓고 거래횟수를 꾸준히 늘려가며 자신의 신용상태를 높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자신의 거울인 신용을 관리하기 위한 신용등급무료조회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올크레딧"이라고 입력하시고 해당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하단에 보이는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를 선택하신 후 무료회원 가입을 하는데요. 간단한 개인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개인신용등급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방법이 쉽고 간단하므로 누구나 확인가능합니다.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는 1년에 3회, 4개월마다 1번씩 24시간내에만 제공한다고 하니 참고하시 바랍니다. 초과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신용조회회사에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등급확인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전국은행연합회에서 본인신용정보 조회사이트인 크레딧포유(www. credit4u. or.kr)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어서 여기에서도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를 거치면 대출, 신용카드발급, 현금서비스 등의 신용정보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정말 중요한 시대인 만큼, 체계적인 자금관리 및 금융거래를 통해 신용상태를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한 번 떨어진 신용상태를 올리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


이상으로  신용등급무료조회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남은 하루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