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피 꿀 효능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항상 고민하게 되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내용은 꿀과 계피가루의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꿀과 계피가루를 섞어서 먹게 되면 많은 병을 치료해준다라고 하는데요.



꿀은 대부분의 나라에서 생산되는데 현대 과학자들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꿀이 모든 질병 치료에 효과가 매우 높다고 하는데 꿀은 부작용 또한 없으며 꿀은 단맛이 강하지만 과다섭취하지 않으면 당뇨병 환자들이 먹어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계피는 계수나무의 뿌리, 줄기, 가지 등의 껍질을 말린 것을 이야기 하는데 후추, 정향과 함께 세계 3대 항신료 중 하나로 계피 특유의 향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계피와 꿀의 조합하게 되면 나타나는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계피 꿀 효능 >


1. 피로 회복



미지근한 물에 꿀 1.5스푼, 계피가루 한스푼 넣어 섞어서 마셔주면 피로를 풀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해진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고 하니 한번 드셔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2. 관절염 개선



관절염이 있는 환자에게 꿀두스푼, 계피가루 한 스푼양으로 물에 섞어서 매일 마셔주면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최근 코펜하겐 대학의 연구결과에 의하면 매일 아침 식전에 한스푼의 꿀과 1/2 계피가루를 섭취하도록 하였더니 일주일 안에 상당수의 관절염 환자들의 통증이 완화되었으며, 한달이 지난 시점에는 거의 모든 환자들이 통증 없이 걸을 수 있을 정도로 호전되었다고 합니다.


3. 심장병 예방



꿀과 계피를 활용하여 잼으로 만들어 드신 분들이 그렇지 않는 분들에 비해서 심장병 발생 확률이 낮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계피와 꿀이 심장 속 혈관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예방해주기 때문인데요. 계피와 꿀을 이용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싶다면 꿀 2스푼에 계피 3티스푼을 물에 타서 드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방광염 개선



방광염 증상이 있는 경우 빈요, 야뇨, 잔료감에 생활이 쉽지 않은데 심한 경우 두통, 열이 나는 증상도 발생됩니다. 방광염은 완치가 힘든 염증성 질환으로 평소에 물을 자주 마셔주는 등의 관리가 필요한데요. 계피 2스푼, 꿀 1티스푼을 물에 섞어서 마셔주면 방광염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면역력 상승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의 세균, 바이러스의 침입이 쉬워져 질병에 노출될 확률이 상대적으로 높아지게 되는데요. 꿀 과 계피를 섞어서 주기적으로 마셔주면 백혈구를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체계를 강화시켜주는데요. 평소 몸이 악해 질병에 잘 걸리는 분이 있다고 계피와 꿀을 음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6. 감기 치료



겨울철이 되면 낮은 기온에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게 마련인데요. 꿀과 계피는 따로 따로 먹어도 감기 치료에 좋은 음식인데요. 따라서 계피와 꿀을 같이 섭취해주면 그만큼 감기 치료에 더 효과가 높아집니다. 계피 1/4 스푼, 꿀 1스푼을 섞어서 드시면 일반 감기 외에도 독감 균도 제거가 된다고 하니 겨울철에는 특히 계피와 꿀을 꾸준하게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7. 소화불량 개선



평소에 소화가 잘 안되어 소화 불량에 시달리는 경우 계피가루와 꿀이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요. 식전 계피와 꿀을 1:1로 섞어서 먹는 경우 위산 분비를 적절하게 해주어 음식물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위통을 낫게 해주고 위궤얌, 위염 치료 효과도 있습니다.



8. 노화 억제



안티에이징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안티에이징은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것을 이야기 하는데, 계피와 꿀을 섞어서 드시면 피부 노화 뿐만 아니라 세포 노화까지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 4스푼, 게피1 스푼을 섞어서 드시면 좋습니다.


9. 여드름 개선



계피와 꿀을 섞어서 여드름이 난 피부에 발라주면 개선 효과가 있는데요. 계피 1스푼, 꿀 3스푼의 비율로 섞은 후 팩처럼 발라주면 됩니다. 자기 전에 발라주고 아침에 일어나 세면을 해주면 여드름 외에도 습진, 백선 등 피부염 개선에도 도움이 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