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용정보원 내보험다보여

보험은 많은 분들이 하나이상씩 가입하여 매달 보험료를 꼬박 꼬박 내고 있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보험이라는 것이 평소에 필요하기 보다는 급한 상황을 대비하여 가입하게 되는데, 보험료가 하나둘 씩 쌓이다보면 지출의 상당액을 차지할 수 도 있는데요. 요즘 같이 비용항목이 많고 그 금액이 늘어날 때면 보험료를 줄여보는 것이 한 가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내역을 보고 줄일만한 것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보험은 위급한 상황을 대비해서 준비하는 만큼 단순히 해지하기 보다는 보장이 중복되지 않는 선에서 적절하게 조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가 현재 가입되어 있는 보험내역을 살펴보기 위해서 한국 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내보험 다보여 서비스를 사용하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한국 신용정보원의 내보험다보여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 포털사이트에서 "내보험다보여"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www.credit4u.or.kr 홈페이지 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주소를 클릭합니다.



[ 내 보험 다보여 서비스 ]

한국신용정보원에서 제공하는 내보험다보여서비스는 보헙가입정보, 조회, 계약현황 등을 한번에 보기쉽게 볼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보통 보험에 가입 후에는 보험증권을 잘 보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대신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해서 내역을 한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이 되면 아래의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우측에 "내보험다보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보험다보여 페이지가 열리면서 팝업창이 열리는데요. 조회되는 내용에 대한 기준을 알려주고 있는데 보험은 2006년 6월 이후, 공제내역은 2009년 10월 이후 정보에 한해서 제공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저도 2004년도에 가입한 종신보험은 기간내에 해당되지 않아서 보험내역 조회에서 누락되고 있네요.


통합로그인만 휴대폰 인증을 통과하면 되면 계약현황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가입되어 있는 보험건수, 보험료 납부현황, 실손보험인 경우 지급내용까지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위 내용에 대하여 확인하였습니다."를 체크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보험계약현황에 가이드에서 부터 상세 내용까지 보여주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제가 가입되어 있는 계약 건수는 총 4건이지만 그 중에서 2건만 유효 계약으로 나타나고 나머지 2건은 유효하지 않는 계약으로 조회되고 있습니다.



좀더 보험을 구분해서 보기 위해서 아래쪽의 "정액형 보장", "실손형보장" 계약 내용 버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액형보장을 선택한 경우 아래와 같이 계약내용, 보험료, 계약상세까지 구분하여 볼 수 있습니다.


실손형보장 계약내용을 선택하면 역시 계약과 상세내용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실손형보장에 대한 지급내용을 확인하려면 상단 메뉴 "실손형보장지급내용"을 선택하면 지급받을 일시, 지급금액까지 한꺼번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내보험다보여서비스에 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되셨다면 "공감버튼"을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